승강기인재개발원, 직무능력 원격 교육
승강기인재개발원, 직무능력 원격 교육
  • 김덕수
  • 승인 2020.10.0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지역 8개 관리업체 신입직원 17명 대상
비대면 원격으로 주요 안전장치‧구조 등 교육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이하 공단)이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비대면 교육활성화와 승강기 분야 종사자 현장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승강기인재개발원을 통해 원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공단이 운영하는 승강기인재개발원은 호남지역본부와 협업으로 광주를 비롯한 호남지역 8개 유지관리업체 신입직원 17명을 대상으로 승강기 주요 안전장치와 구조 등 현장 직무능력 향상교육을 원격으로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 2013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자로 선정되어 승강기 중소기업의 현장인력 양성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승강기 분야 전문교육센터인 승강기인재개발원을 운영하고 있다.
승강기인재개발원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예방을 위해 종전의 집체위주의 교육을 비대면 원격교육으로 대체하고 우선 공단 호남지역본부와 협업해 8개 유지관리업체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장치 등 현장 직무능력 교육을 비대면 원격으로 실시했다.
공단 송성철 호남지역본부장은 “종전에 호남지역 유지관리업체 직원들은 승강기인재개발원의 집체교육을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하루 전날 서울로 이동해야 했지만, 원격교육은 사무실이나 자택에서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수강이 가능해져 비수도권 승강기 중소기업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새로운 교육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