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동반성장펀드 1,600억원 규모로 확대 운영
현대건설, 동반성장펀드 1,600억원 규모로 확대 운영
  • 홍혜주 기자
  • 승인 2020.09.2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사 살리는 원스톱 금융 서비스 지원
추석연휴 전 협력사 하도급 및 납품대금 3,500억원 조기 지급
2019년 현대건설 협력사 해외현장 견학사진.
2019년 현대건설 협력사 해외현장 견학사진.

현대건설이 동반성장펀드를 확대 운영하는 등 중소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지원 프로그램에는 ▷동반성장펀드 1,600억원 증액 ▷계약이행보증수수료 지원 ▷직접대여금상환 유예 ▷추석 연휴 전 협력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 등이 포함된다. 
우선 올해 하반기부터 동반성장펀드 규모를 기존 1,000억원에서 1,600억원으로 확대한다. 이는 업계 최대 규모이며, 전보다 더 많은 협력사들이 자금 융통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라고 현대건설은 전했다. 
동반성장펀드는 현대건설이 시중 금융기관에 자금을 예치하면 해당 은행에 대출을 요청한 협력업체에게 시중 금리보다 낮은 이자로 대출 혜택을 주는 제도다. 
또 올해부터는 계약이행보증수수료를 연간 15억원으로 확대 지원한다. 보증기관도 전문건설공제조합, 서울보증 등 6개 기관이며, 협력사가 수수료 납부 후 사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올해 코로나 19로 인해 자금 어려움을 겪는 중소협력사에 한해 직접대여금 상환기일을 연장했다. 
아울러 현대건설은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약 1,000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납품대금 3,500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연휴 전 지급한다. 
현대건설이 명절을 앞두고 대금을 조기 지급함으로써 협력사들이 상여금 등 각종 임금과 자재∙장비비 대금 등 원부자재 자금 소요가 일시적으로 집중되는 부담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로서 업체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상생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동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매년 설, 추석 등 명절 전 협력사들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납품대금을 선지급해왔으며 지난해 설에도 1,400여억원의 대금을 조기 집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