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MS협회, IoT∙빅데이터 기반 ‘에너지 효율화’ 과정 수강생 모집
BEMS협회, IoT∙빅데이터 기반 ‘에너지 효율화’ 과정 수강생 모집
  • 홍혜주
  • 승인 2020.09.2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1일~12월 4일, 총 344시간 교육
교육수당 지급, 취업 연계 지원

㈔한국BEMS협회는 서울시 뉴딜일자리 민간기업 맞춤형 사업의 일환으로 ‘사물인터넷(IoT) 및 빅데이터 기반의 에너지 효율화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연계’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뉴딜일자리 민간기업 맞춤형 사업은 서울시 청년 구직자의 일자리 안정을 위해 직무교육과 인턴십을 통해 취업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회는 전문인력 확보가 어려운 에너지 효율화 및 관리분야의 중소기업 인력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IoT 및 빅데이터 기반의 에너지효율화 분야는 정부에서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제로에너지 건축물 의무화의 핵심분야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IoT 및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건물, 공장, 주택 등의 공간에서 에너지소비, 환경조건(지역∙환경, 날씨∙계절요인), 특성(에너지설비 등)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에너지 효율화 및 절감, 관리를 제공하는 융합분야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수강생은 에너지 효율화 및 관리 분야에서 실무 경험을 확보한 기업 임원들로 구성된 강사진으로부터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업무 기반의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은 이달 21일부터 12월 4일까지 총 344시간 진행된다. 
교육기간 동안 수강생은 약 60만원(1일 2만원)의 교육수당도 지원받는다.
교육과정은 ▷에너지 효율화 분야 사업화 현황 및 전망 ▷EMS(에너지관리시스템) 적용사례 파악 및 모델링 ▷EMS 설계 방법 및 고려사항 ▷EMS 운영 데이터 분석 및 활용 ▷EMS 네트워크 통신기술 ▷취업특강 및 인성교육 ▷전문기업 임원특강 ▷EMS 데이터 통신 및 제어 프로그래밍 ▷팀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 수료자는 인턴십 3개월 및 정규직 채용에 대한 우선지원 혜택을 받는다. 수요기업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도 가능하다.
한편 한국BEMS협회는 기존 빌딩 중심의 에너지관리 사업 분야를 공장, 아파트 등으로 확대하기 위해 최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기관명칭 변경에 대한 승인을 받고 협회 명칭을 한국EMS협회로 변경하는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