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공지원 민간임대 우선협상대상자에 롯데∙우미 컨소 발표
LH, 공공지원 민간임대 우선협상대상자에 롯데∙우미 컨소 발표
  • 홍혜주
  • 승인 2020.09.1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와동에 롯데건설 컨소시엄, 울산다운에 우미건설 컨소시엄 선정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롯데건설 컨소시엄의 파주와동 롯데캐슬 조감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롯데건설 컨소시엄의 파주와동 롯데캐슬 조감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변창흠)는 올해 2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사업자 공모 심사 결과 파주와동은 롯데건설 컨소시엄, 울산다운은 우미건설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컨소시엄은 LH가 지난 6월 공고한 ‘20년 2차 공모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지난 11일 평가위원회의 사업계획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고 LH는 밝혔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들은 공모 기준에서 제시된 요건을 충족하는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지구별 여건을 고려한 사업계획과 주거서비스를 제안했다.
파주와동의 롯데건설 컨소시엄은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단지활성화계획과 함께 코로나19 이후 뉴 노멀시대 다양해진 생활양식에 대응하는 주거공간을 제안했다.
또한 청년 창업컨설팅과 문화프로그램을 비롯해 세탁배달 등 가사지원 제휴‧할인, 신선샐러드 배송 등 신혼부부와 청년을 위한 ‘올인홈’ 주거서비스를 계획했다.
울산다운의 우미건설 컨소시엄은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열린 단지배치와 더불어 친환경 디자인을 도입해 단지경관을 차별화했다. 또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청년 맞춤형 평면을 제안했다.
맞춤형 주거서비스로는 다목적실내체육관과 캠핑존 등 건강관리 시설을 비롯해 국‧공립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보육∙학습∙자기계발 지원 공간과 게스트하우스 등 공유공간을 계획했다.
이번에 선정된 우선협상대상자는 앞으로 주택도시보증공사와의 사업계획 협의를 거쳐 임대리츠를 설립하고 기금출자심의 후 주택건설 착공, 입주자 모집 등의 절차를 통해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우미건설 컨소시엄의 우미란 조감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우미건설 컨소시엄의 우미린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