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국내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국내 출시
  • 최명식 기자
  • 승인 2020.09.1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존하는 가장 진보한 기술로 트럭의 미래 제시
5가지 대표 혁신 기술과 60여가지 신기술로 안전성과 효율성 극대화
고객 편의 극대화 추구 신개념 개발 콘셉트 도입
고효율 트랙터 4개 모델 라인, 7차종부터 선보여
업계 최대 혜택 안심 정비 계약 프로그램 서비스 컨트랙트, 뉴 악트로스 출시에 맞춰 5년 약정 상품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이 5대 혁신과 함께 60여가지의 현존하는 가장 진보한 신기술로 트럭의 미래를 도로에서 만나게 해주는 뉴 악트로스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IAA 2018에서 첫 선을 보인 5세대 악트로스는 트럭의 미래를 제시하며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의 세대 교체를 알리는 모델로서 국내 출시 전부터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전 세계적으로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 환경 및 뉴 노멀 시대에 뉴 악트로스를 디지털 런칭으로 국내 시장에 소개했다.

뉴 악트로스 국내 디지털 런칭은 카카오TV Mercedes-Benz Trucks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뉴 악트로스 언베일링 영상,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 인사말, 안드레아스 폰 발펠트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마케팅, 세일즈 & 서비스 글로벌 총괄 축하 인사, 다임러 트럭 코리아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총괄 이원장 상무의 제품 소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 고객을 위한 변하지 않는 가치와 약속 지키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 추구

조규상 대표는 인사말에서 “빠르게 변모하는 현대 사회이지만 시대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며 “Trucks you can trust(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는 고객과 소통하고 신뢰를 드리겠다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변치 않는 약속이며 그 약속을 지켜가는 방법은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상용차 고객들은 비용, 특히 유류비·정비비용에 무척 민감하다”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단순 비용뿐만 아니라 트럭 운전자의 운행 전 과정에 걸쳐 총운송효율(Total Transport Efficiency: TTE)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혁신적인 효율 개념인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를 획기적으로 강화한 뉴 악트로스를 탄생시켰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서비스는 단순 고장 수리 그 이상의 것을 추구한다”며 “고객이 차량을 처음 만나는 인도 순간부터 메르세데스-벤츠의 서비스는 시작되며 운행하는 동안 365일 언제라도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소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비가 필요할 때는 고객의 운행 동선에 최대한 가까운 곳에서 신속하게 서비스를 받고 운행에 복귀할 수 있도록 서비스 센터 신설과 확장 이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또 “고객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을 구입한 이후에도 첨단 제품을 100% 활용하며 고객 스스로 안전과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운전자 교육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메르세데스 벤츠의 변함 없는 가치를 바탕으로 트럭의 모든 혁신을 지닌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를 국내에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제 고객들이 상용차에 현존하는 모든 첨단 기술, 특히 5대 혁신 기술을 통해 이전에 경험해볼 수 없었던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혁신적인 가치를 일상에서 체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의 성공을 향한 여정에 동행하는 것, 이것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이 추구하는 서비스의 영역이며 고객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변치 않는 약속임을 기억해 달라”고 말했다.

■ 다임러 125년간의 노하우와 열정으로 탄생한 가장 혁신적인 트럭

안드레아스 폰 발펠트(Andreas von Wallfeld)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마케팅, 세일즈 & 서비스 글로벌 총괄은 축하 영상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는 디지털 기술에서 세계적 리더이자 첨단 기술 강국인 한국으로부터 얻은 혁신 기술 개발에 필요한 영감과 여기에 메르세데스-벤츠가 가진 125년간의 노하우와 열정을 결합해 탄생시킨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트럭” 라고 말했다.

또, 1997년 1세대를 시작으로 5세대까지 전 세계 트럭 시장을 선도해 온 악트로스의 성공 신화와 뉴 악트로스에 새롭게 적용된 5가지 혁신 기술에 대해 말하며, 뉴 악트로스는 2020 올해의 트럭(Truck of the Year)을 수상했다고 소개했다.

안드레아스 폰 발펠트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마케팅, 세일즈 & 서비스 총괄은 “디지털 런칭으로 악트로스를 한국에 선보이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의미 있는 순간에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Trucks you can trust(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진실된 노력과 고객과 파트너에게 언제나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약속이며, 이를 위해 뉴 악트로스를 한국 고객들에게 어서 빨리 전할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 뉴 악트로스, 5대 혁신 비롯한 다양한 혁신기술 장착, 고효율 트랙터 7차종 선보여

다임러 트럭 코리아 김단비 매니저의 사회로 진행된 제품 소개 순서에서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총괄 이원장 상무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라인업의 대표 모델인 530마력급 2653LS 6×2 기가스페이스 모델을 소개하며, 뉴 악트로스에 적용된 5대 기술 혁신과 국내 라인업에 대해 발표했다. 한편, 같은 순서에서 메르세데스-벤츠 국제 공인 트럭 트레이너인 김두현 매니저는 뉴 악트로스의 최첨단 기능들이 고객의 실제 운송 업무에 어떤 혜택을 제공하는지 설명했다.

이원장 상무는 “뉴 악트로스에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혁신적인 효율 개념인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와 결합해 고객들이 생활하는 모든 영역에서 차원이 다른 운전(Driving), 작업(Working), 거주(Living) 편의성을 통해 고객 편의 극대화(Comfort for RoadStars)를 추구하는 신개념의 개발 콘셉트가 도입됐다”며 “뉴 악트로스는 지금껏 고객분들이 만나본 트럭 중에서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편안한 트럭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트랙터 모델 라인업은 차량의 용도와, 성능, 편의 사양에 따라 Luxury, Efficiency, BCT, Power 4개 모델 라인에 6×2 모델 5종, 6×4 모델 2종 등, 총 7개 차종으로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이 제공된다.

메르세데스-벤츠 국제 공인 트럭 트레이너 김두현 매니저는 “새롭게 적용된 5대 혁신 기술을 직접 사용해보니 안정성, 경제성, 효율성은 높여주고 운전의 피로와 스트레스는 없어졌다”며 “특히 기존 모델보다 5%(유럽 기준) 향상된 연료 효율은 곧 고객에게 적지 않은 금액의 경제적 이익으로 돌아온다”며, 뉴 악트로스의 혁신적인 경제성과 편의성을 많은 고객들이 체험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트럭의 세대 교체를 알리는 뉴 악트로스 스토리

메르세데스-벤츠는 언제나 시대를 앞서는 기술과 안전, 효율로 장거리 및 고중량 화물 운송 솔루션의 역사를 만들어 왔다.

새롭게 선보이는 뉴 악트로스는 단순한 총보유비용(Total Cost of Ownership: TCO) 절감을 넘어 총운송효율(Total Transport Efficiency: TTE)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를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 실현을 가져다주며 안전하고 편리한 사양들을 통해 원활한 업무를 가능하게 해준다.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혁신적인 효율 개념인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는 낮은 총보유비용+혁신적인 안전성+신속한 운행 복귀로 고객이 운행하는 모든 영역에서 총운송효율의 극대화 실현을 가능하게 해준다.

새롭게 선보이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에는 이전 세대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60여가지 혁신 기술이 보이는 부분은 물론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폭넓게 적용돼 대형 트럭의 미래를 선보인다.

미러캠(MirrorCam).
미러캠(MirrorCam).

특히 5가지 대표 혁신 기술인 ▷사이드 미러를 없애고 안전과 효율을 높인 업계 최초 ‘미러캠(MirrorCam)’ ▷업계 최초로 트럭에 상용화한 부분 자율 주행 시스템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ADA)’ ▷움직이는 보행자를 인식해 제동하는 가장 앞선 성능의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5(ABA 5)’ ▷차와 대화하며 트럭을 ‘조종’하는 디지털 운전 공간 ‘멀티미디어 콕핏(Multimedia Cockpit)’ ▷기름값과 운전 스트레스까지 줄여주는 또 하나의 스마트 드라이버 ‘지형 예측형 크루즈 컨트롤+(PPC+)’는 지금껏 상상하지 못한 효율성과 안전성·편리함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한다.

더 나아가 뉴 악트로스에는 도로의 스타(RoadStars)인 고객이 생활하는 모든 영역에서 새로운 차원의 운전(Driving), 작업(Working), 거주(Living) 편의성을 제공해 고객 편의 극대화(Comfort for RoadStars)를 추구하는 신개념의 개발 콘셉트가 도입됐다.

기름값과 운전 스트레스까지 줄여 주는 또 하나의 스마트 드라이버 '지형 예측형 크루즈 컨트롤+(PPC+)'.
'지형 예측형 크루즈 컨트롤+(PPC+)'.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는 사각지대 없는 운전 시야를 제공하며 공기 저항을 최소화한 미러캠(MirrorCam)으로 약 1.3%(최대, 유럽 기준)의 연료 소모 절감과 여기에 지형에 따라 엔진 출력과 변속을 최적화하는 지형 예측형 크루즈 컨트롤+(PPC+) 등으로 이전 모델 대비 약 5%(유럽 기준)의 연료 소모를 절감해 준다. 한편, 새로운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ADA), 향상된 보행자 인식 기술을 갖춘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5(ABA 5) 등으로 최상의 운전(Driving) 편의성을 누림과 동시에 작은 사고 위험을 감소시켜 트럭의 막대한 사고 비용과 사고에 따른 운휴 비용 절감에 크게 기여한다.

또, 트럭의 디지털 시대를 여는 멀티미디어 콕핏(Multimedia Cockpit), 새로운 미래지향적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인텔리전트 헤드라이트 컨트롤을 통해 직관적이고 간편한 조작성과 편리한 세부 기능으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작업 편의성을 느끼게 해준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총괄 이원장 상무가 뉴 악트로스 국내 디지털 런칭(카카오TV Mercedes-Benz Trucks 채널)에서 소개된 뉴 악트로스 디지털 운전 공간 멀티미디어 콕핏(Multimedia Cockpit)을 통해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시연하고 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총괄 이원장 상무가 뉴 악트로스 국내 디지털 런칭(카카오TV Mercedes-Benz Trucks 채널)에서 소개된 뉴 악트로스 디지털 운전 공간 멀티미디어 콕핏(Multimedia Cockpit)을 통해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시연하고 있다.

한편, 뉴 악트로스의 인테리어 개발은 ‘혁신은 안에서부터 나온다(Inside out)’는 디자인 철학 하에 운전자 중심적이고 체계적으로 구현돼 왔다. 외관은 기품 있는 모던한 캡과 전 모델의 전면에 하이그로시 블랙 쉴드 그릴과 함께 기존의 사이드 미러를 제거해 강렬하고 인상적인 첫인상과 함께 간결함과 통일감을 연출한다. 미러캠(MirrorCam)의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과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고 기능성을 강화한 전면 헤드램프는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의 진보적인 룩을 완성한다. 실용성과 미학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진보적인 실내와 외관, 공간과 거주성을 극대화한 평면 플로어캡의 전 모델 라인 확대 적용, 새로운 인테리어 조명 콘셉트, 사운드 시스템 등 동급 최고의 각종 편의 사양으로 안락하고 편안한 거주 편의성을 선사한다.

트럭의 세대 교체를 알리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는 이번 디지털 런칭으로 국내에 트랙터 모델 7종을 선보인다. 이어서 카고와 덤프 모델도 향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트랙터 모델 라인업은 차량의 운송 용도와, 성능, 편의 사양에 따라 Luxury, Efficiency, BCT, Power 4개 모델 라인의 6×2 모델 5종, 6×4 모델 2종 등, 총 7개 차종으로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 고객의 비즈니스 및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3가지(기가스페이스, 스트림스페이스, 클래식스페이스) 캡(운전 공간) 타입과 3가지(스타일라인, 트렌드라인, 스탠다드) 실내 인테리어 콘셉트를 적용해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6×2 모델은 컨테이너 및 장거리 운송에 특화된 Luxury 라인의 530마력급 2653LS 6×2 기가스페이스 모델 1종을 비롯해, Efficiency 라인의 510마력급 2651LS 6×2 스트림스페이스, 460마력급 2646LS 6×2 스트림스페이스 모델과 벌크 시멘트 트레일러(BCT) 및 다목적 운송에 특화된 BCT라인의 530마력급 2653LS 6×2 클래식스페이스, 460마력급 2646LS 6×2 클래식스페이스의 총 5개 모델로 구성된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6×4 모델은 초고중량 화물 운송에 특화된 Power라인의 630마력급 3363S 6×4스트림스페이스와 630마력급 2663LS 6×4 스트림스페이스 모델로 구성된다.

뉴 악트로스에 장착된 친환경 직렬 6기통 엔진은 뛰어난 경제성과 내구성을 제공함은 물론 새롭게 맞춤 제작된 고성능 터보차저로 저단에서도 강력한 파워 발휘한다. 또, 연료 분사를 정교하게 제어하는 X-펄스 고압 커먼레일 시스템은 유해배기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면서 연료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여기에 지형에 따라 가속과 감속 및 최적의 출력과 기어 변속을 스스로 제어하는 지형 예측형 크루즈 컨트롤+(PPC+), 첨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PS 3) 변속기와 연비 절감 주행 프로그램의 조화 등이 더해져 장거리 운송에 최고의 효율을 제공한다.

6×2 모델에는 12단 메르세데스-벤츠 파워시프트 3(MPS 3)가 적용돼 탁월한 승차감과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고 6×4 모델에는 업계 동급 유일의 16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PS 3)가 적용돼 저속 주행에서는 놀라운 파워를, 고속에서는 뛰어난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뉴 악트로스 모든 모델에는 전자식 주행 안정 프로그램(ESP),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HPB)와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S)이 기본 장착돼 탁월한 제동력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강력하고 친환경적인 파워트레인과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고효율 트랙터 라인업은 고객의 모든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키며 완벽한 장거리 운송 솔루션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 뉴 악트로스 신차 고객 전담 케어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고객들이 차량 구입 초기 대거 탑재된 새로운 첨단 사양에 익숙지 않아 겪기 쉬운 애로사항과 다양한 질문에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차 고객 전담 케어 프로세스를 선보인다.

이를 위해 지난 7월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승용 및 상용 통합 콜 센터에서 상용차 부문을 분리하고 트럭 전문 콜 센터인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365 고객센터(080-365-8255)를 출범해 고객의 불편에 보다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사전 차량 서비스 역할을 수행한다.

고객이 차량을 출고하면 출고 축하 인사와 함께 전담 서비스 센터 안내, 초기 5,000㎞ 점검 예약 해피콜 등 선제적인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신차 고객들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서비스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능동적으로 고객을 케어한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365고객 센터는 신모델 전문 상담 데스크를 갖추고 첨단 제품의 특성상 구입 초기에 집중 발생하는 다양한 질문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한다. 연중 24시간 긴급출동을 서비스를 비롯해 트럭 전문 상담사가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맞춤 상담을 제공하며 보다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경우 다임러 트럭 코리아 전담 기술진이 신속하게 상담을 지원한다.

한편, 고객이 선택한 전담 서비스 센터에서는 차량 정비 및 고객 서비스에 풍부한 경험과 소양을 갖춘 고객 서비스 매니저(CSM, Customer Service Manager)를 배치해 고객 민원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전담 창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로써 고객은 평소 운행 중 사소한 불편을 비롯해 제품 및 정비에 관한 어떠한 질의라도 가까운 서비스 센터의 고객 서비스 매니저를 통해 밀착된 상담과 신속한 조치를 위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 안심 정비 계약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서비스 컨트랙트’가 뉴 악트로스 출시에 맞춰 5년 약정 업계 최대 범위 보증과 혜택 상품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 컨트랙트는 계약기간 동안 최적의 차량 관리를 위해 메르세데스-벤츠가 설계한 프로그램에 따라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상용차 서비스 센터에서 차량 관리 및 정비를 제공하는 서비스 계약 상품으로 고객은 차량 운행 여건 및 유지비 등 본인의 정비 니즈에 꼭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뉴 악트로스 출시에 맞춰 기존 3년 약정 상품 3종(유지관리형, 통합형, 통합형 골드)에 이어 5년 약정 상품 2종(유지관리형, 통합형)을 새롭게 출시했다.

특히 뉴 악트로스 신규구매 고객에게는 3년 약정(최장 3년, 45만㎞ 선도래 기준) 통합형 상품(필수 정기점검, 유지보수 항목 관리 및 차체/일반부품 보증연장, 긴급 출동/견인 서비스 지원)이 기본 제공되며, 보다 더 장기적인 관리를 희망하는 고객들은 새롭게 출시된 5년 약정 상품(유지관리형, 통합형)을 구입할 수 있다.

서비스 컨트랙트 ▷3년 약정 상품은 최장 3년, 45만㎞ 선도래에 대해 필수 정기점검 및 유지보수 항목을 관리해주는 ‘유지관리형’과 ▷‘유지관리형’ 혜택에 차체/일반 부품 보증 연장, 긴급 출동 및 견인 서비스 지원 혜택까지 제공하는 ‘통합형’ ▷‘통합형’ 상품에 소모품 정비를 포함해 고객의 차량 관리 및 정비에 관한 모든 영역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올인원(All in one)’ 서비스 상품인 ‘통합형 골드’로 구성됐다.

새롭게 출시한 5년 약정 서비스는 ▷최장 5년, 무한마일리지에 대해 필수 정기점검 및 유지보수 항목을 관리해주는 ‘유지관리형’과 ▷‘유지관리형’ 혜택에 엔진 및 동력전달장치 부품 보증 연장, 차체/일반 부품 보증 연장뿐 아니라 긴급 출동 및 견인 서비스 지원도 5년으로 연장되는 혜택을 제공하는 ‘통합형’ 상품으로 구성된다.

기존의 서비스 컨트랙트 3년 약정 상품을 통해 차체 및 일반 부품, 긴급출동 및 견인 서비스 지원까지 3년간 제공하는 브랜드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이 업계 유일했는데, 이번에 엔진 및 동력 전달 장치 부품 보증과 함께 5년, 무한마일리지까지 보증 기간을 연장하는 서비스 컨트랙트 5년 약정 상품을 출시함으로써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다양한 상품 구성과 업계 최대 보증 범위, 최대 보증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보다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컨트랙트 이용을 통해 고객은 서비스 계약기간(3년/5년) 동안 차량 관리에 대한 부담 및 비용을 줄일 수 있어 보다 안심하고 사업에 전념할 수 있다. 서비스 컨트랙트 상품 구입시 경제적인 혜택은 물론,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에 최적화된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순정 부품 사용을 통한 체계적인 차량 관리로 최상의 차량 성능, 안전성 및 높은 잔존 가치를 확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