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조경기능콩쿠르 예선, 12일 유튜브서 생중계
2020 조경기능콩쿠르 예선, 12일 유튜브서 생중계
  • 홍혜주
  • 승인 2020.09.0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예마당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21일까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 실시

오는 12일 개최되는 ‘2020 조경기능콩쿠르 예선대회’가 온라인 생중계된다. SNS 사진이벤트도 진행된다. 
조경기능콩쿠르 조직위원회는 이번 2020 조경기능콩쿠르 예선전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한다고 7일 밝혔다. 
대회는 ‘서울문예마당’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된다. 중계 시간은 실제 대회가 진행되는 1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중계방송은 조경 전문 설계가와 정원 작가가 진행한다. 생중계 중 ‘챌시 플라워쇼’ 등 세계최대 정원박람회나 '큐 왕립식물원(큐가든)' 등 해외 유수의 식물원도 소개할 계획이라고 조직위는 밝혔다.
아울러 조직위는 오는 21일까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인스타그램 본인 계정에 예선전 생중계 사진이나 응원멘트를 게재하면 된다. 이때 ‘조경기능콩쿠르’ 해시태그를 포함해야 한다. 
조직위는 기존에 서울식물원 광장에서 치르기로 한 2020 조경기능콩쿠르 예선전을 비대면으로 전환하는 대신, 일반 시민들과의 접점 구축과 관심 유도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와 SNS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조직위는 “방역당국의 권고에 따라 온라인 예선전이 순조롭게 치러질 수 있도록 촬영 리허설을 비롯해 심사기준을 보다 명확히 준비하는 등 공정한 경연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유튜브 스트리밍과 SNS 추첨 이벤트로 일반시민 관람자들의 참여도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2020 조경기능콩쿠르 예선전은 전국 5개 지역 6개 참가학교(▷함양제일고, ▷남원용성고, ▷청주농고, ▷여주농업자영고, ▷수원농생명과학고, ▷여주농업경영전문학교)의 각 지정장소에서 시행된다. 총 13개 팀이 참가해 본선에 올라갈 4팀을 뽑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