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ERP 시스템 핵심사용자 발대식 개최
동서발전, ERP 시스템 핵심사용자 발대식 개최
  • 홍혜주
  • 승인 2020.09.0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직원 92명 임명, 내년 7월까지 활동
순수 국산 ERP 시스템 ‘큐비스’ 내년 2월 개시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은 지난달 31일 울산시에 위치한 본사에서 신규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핵심사용자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디지택트(디지털 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행사는 경영진과 본사 및 사업소 직원 등 약 100여명이 화상회의를 통해 참석한 가운데 ERP 고도화 사업 추진현황 보고, 임명장 수여,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동서발전은 지난 2019년 8월부터 국내 기업 ㈜더존비즈온의 ERP솔루션을 토대로 순수 국산 소프트웨어(SW)로 구성된 ERP 시스템 ‘큐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큐비스는 오는 2021년 2월 서비스 개시가 목표다. 
이를 위해 지난 7월 사내공모를 통해 본사 및 사업소의 재무회계, 구매자재, 설비관리 등 10개 분야 업무 담당자 총 92명이 핵심사용자로 선발됐다. 
핵심사용자들은 이날 발대식 이후 시스템 오픈을 거쳐 시스템 안정화 기간이 끝나는 2021년 7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 동안 핵심사용자들은 ▷ERP 시스템 통합테스트 참여 ▷사용자 매뉴얼 검수 ▷시스템 기능 개선 의견 제시 ▷사업소 전달교육 등을 수행하게 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신규 ERP시스템은 향후 회사 업무 기반 시스템으로 사용되므로 현장 직원들의 의견이 중요하다”며 “핵심사용자들의 활동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시스템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