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라인 레이저 측정공구 출시
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라인 레이저 측정공구 출시
  • 최명식 기자
  • 승인 2020.08.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적인 슬림 콘 미러 기술, 선명한 360° 평면 레이저 3개 투사
수신기 모드, 자동 보정모드 등으로 효율적인 레벨링 작업 가능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360°로 정확하고 효율적인 측정이 가능한 전문가용 라인 레이저 측정공구 ‘GLL 3-60 XG Professional’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제품은 360° 평면으로 선명하게 투사되는 레이저 수평선 1개와 수직선 2개를 사용해 여러 레벨링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타일 배치와 천장 설치·조정, 레이아웃 모델링, 벽 석고작업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특히 기존의 라인 레이저 공구와 달리 독자적인 슬림 콘 미러(cone mirror) 기술을 앞면과 측면 레이저에 적용했다. 

벽면의 마감 공사 시 좀 더 벽쪽에 가까이 붙여서 사용할 수 있으며, 높은 수준의 레이저 선명도 및 가시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효율성을 높이는 각종 편의 기능이 돋보인다. 

GLL 3-60 XG는 보쉬의 LR 7 레이저 수신기와 함께 사용 시 최대 작업 직경이 60m까지 확장되는 수신기 모드를 갖췄으며, 3°안의 범위에서 레이저 선의 오차를 자동으로 보정하는 자동 보정모드를 제공한다. 

작업자는 제품의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작동 모드 및 레이저 수신기 모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신제품은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견고성과 컴팩트 성능을 높였다. 방수・방진 기능으로 IP 54 등급을 충족했으며, 잠금장치를 사용하면 이동 시 충격으로 인한 측정 정확도의 손실을 방지한다. 

또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보쉬만의 슬림 콘 미러 기술과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적용했으며, 기존 제품 대비 효율적인 레벨링 작업을 돕는 혁신 측정공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