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트림블 코리아, 취업아카데미 통해 BIM 전문가 양성
LH-트림블 코리아, 취업아카데미 통해 BIM 전문가 양성
  • 홍혜주
  • 승인 2020.08.2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산학협력 프로그램 진행
서일대 비롯 3개 대학 학생 20여명 참가
테클라 스트럭처스 실무 교육, 취업 컨설팅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일대학교, 건설 3D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 글로벌 기업 트림블 코리아(사장 박완순)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공동으로 진행한 차세대 BIM 전문가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청년층 좋은 일자리 제공을 위한 취업 아카데미’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그램은 차세대 스마트 건설기술 중 하나인 Cost-BIM 전문가 육성 일환으로, 대학생들에게 테클라 스트럭처스(Tekla Structures) 기반의 Cost-BIM 소프트웨어 실무 교육을 실시하고 관련 업체에 취업을 연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서일대학교를 비롯해 인하공업전문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세종대학교 학생 20여명이 참여해 3일 간 트림블 엔지니어로부터 테클라 스트럭처스 교육을 수료한 후 취업 서류를 제출했다. 
사전에 채용을 의뢰한 더부엔지니어링, 바로건설기술, 빔파트너스, 성지제강, 시드소프트, 아이에스동서, 에센디엔텍, 연우피씨엔지니어링, 연우테크놀러지 등 10개 업체들은 서류 심사 및 면접을 진행해 적합한 인재들을 채용할 계획이다.  
트림블 코리아의 박완순 사장은 “트림블은 4차산업형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며 “트림블은 앞으로도 BIM 전문가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트림블은 2016년부터 매년 2회에 걸쳐 청년 취업 캠프인 ‘트림블 캠프’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그램은 트림블 캠프를 확대 진행한 것으로, 지난 4년간 200명 이상의 학생이 트림블 캠프를 수료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