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비조합, 조합원사 기계설비 신기술 획득 적극 지원
설비조합, 조합원사 기계설비 신기술 획득 적극 지원
  • 김덕수
  • 승인 2020.08.2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 업무협약 체결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이하 조합)과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이하 협회)는 기계설비 분야 신기술 개발을 위한 컨설팅 및 기술 자문, 우수신기술 정보교류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난 14일 기계설비건설회관에서 이용규 조합 이사장, 박종면 협회 회장을 비롯하여 두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신기술 개발을 통한 건설산업 발전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이러한 목표를 현실화하기 위하여 상호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내용을 담은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조합은 자금부족 등으로 신기술 취득에 어려움이 있는 조합원사를 지원함으로써 조합원사의 이익제고 및 권익을 보호하고, 특히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대비한 공기조화(HAVC) 분야의 고도화와 AI에 기반한 언텍트(비대면) 기술개발을 중심으로 한 기계설비 신기술 개발을 적극 지원토록 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기업 규모의 기계설비 조합원사에 대한 기술개발 지원으로 혁신의 성과를 유도함으로써 상생과 동반성장을 통해 보다 많은 시너지 창출을 유도하는 등 조합의 공익성을 한층 강화하게 되었다.
이용규 조합 이사장은 “이번 협약식 체결로 우리조합과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가 상호 협력하여 조합원사의 건설신기술 획득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기계설비 산업의 발전에 일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