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606가구 9월 분양
대림산업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606가구 9월 분양
  • 홍혜주
  • 승인 2020.08.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공공주택 공모사업⋯ 분양가 저렴, 80% 특별공급
화성시 남양뉴타운 첫 1군 브랜드 아파트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투시도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투시도

대림산업은 경기도 화성시 화성남양뉴타운 B-11블록에서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을 9월 분양한다고 밝혔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지하 3층~지상 18층, 8개 동, 전용면적 65~84㎡, 총 606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로는 ▷65㎡ 154가구 ▷75㎡ 190가구 ▷84㎡ 262가구 등이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LH가 주관하는 공공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이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은 공공주택사업자가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 건설사에서 시공 후 분양하는 공동사업방식으로 추진되기 때문에 민간 단지에 비해 경쟁력 있는 분양가격이 강점이다. 특히 전체 공급물량의 80%가량을 특별공급으로 분양하기 때문에 청약 요건을 충족하는 무주택 전세거주자들에게 유리한 상품이라고 대림산업은 밝혔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화성시 남양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1군 브랜드 아파트다. 남양뉴타운은 면적 약 257만㎡, 수용인구 3만9,000여명 규모의 도시개발사업구역으로 인근 교통 개발과 신도시 개발 계획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우선 단지 인근에 서해선 복선전철인 화성 시청역 신설(2022년 예정)과 제2외곽고속도로 개통(2021년 예정)이 예정돼 있다. 경기 안산·시흥과 서울 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 사업도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화성시 남양읍과 팔탄면을 연결하는 발안~남양 고속도로 개발사업도 예정돼 있다. 
대규모 신도시 개발 계획도 주목된다. 여의도의 19.2배 면적에 친환경 관광·레저 복합도시로 개발되는 송산그린시티(2030년 개발 완료 예정)가 구성될 계획이며, 지난 8년간 논의돼 온 신세계 테마파크 개발도 본궤도에 올랐다.
아울러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내부는 대림산업이 개발한 라이프 스타일 맞춤 평면 ‘C2 하우스’가 적용돼 수요자 취향에 따라 구조 변경이 자유롭고 수납 효율이 극대화된 공간으로 설계됐다. 단지 내외부에는 대림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아울러 단지의 제로 에너지 건축물 인증과 에너지효율 1++등급 획득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대림산업은 밝혔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분양관계자는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LH공모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 사업으로서 경쟁력 있는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최근 남양뉴타운이 저평가 지역으로 재조명 받고 있어 실거주와 미래가치를 다 누릴 수 있는 지역 대장아파트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232-4번지에 조성되며 9월 중 개관한다. 주택전시관은 사전 예약제 방문으로 운영되며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홈페이지상 사이버주택전시관 운영도 병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