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테크노밸리, 완성형 산업단지로 거듭나다
동탄 테크노밸리, 완성형 산업단지로 거듭나다
  • 김덕수
  • 승인 2020.08.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X-Aㆍ복선전철ㆍ트램 등 풍부한 교통망 예정, 인근 대기업과의 연계성 우수

 

‘동탄 테크노밸리’가 조성이 마무리되면서 완성형 산업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동탄 테크노밸리는 동탄2신도시 북서쪽에 위치한 첨단산업, 연구, 벤처시설 등이 들어선 산업클러스터다.
동탄 테크노밸리는 총 면적 155.6만㎡로 규모에서부터 타 산업단지를 압도한다.
광교테크노밸리(26.9만㎡)의 약 5.7배, 판교테크노밸리(66.1만㎡)의 약 2.3배 규모로 약 4,500개의 기업이 입주하며 20만여 명의 인구가 상주할 계획이다. 규모의 경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산업 밀집의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다.
게다가 통탄 테크노밸리는 IT, 반도체, 메카트로닉스 등의 지식기반산업의 핵심거점에 위치한다.
화성동탄산단, 가장산단, 고덕산단(삼성) 등 산업단지에 인접하고 삼성전자NANOCITY, 한국 3M, 두산중공업원자력I&C 등 대기업과 가깝다.
동탄 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수원, 용인 권역에 13,000여 기업이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수도권 교통의 중심지로 경부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이 집중돼 있다.
SRT(수서~동탄~평택)가 이미 개통됐으며 GTX-A노선과 인덕원과 동탄을 잇는 복선전철도 예정돼 교통환경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현재 동탄 테크노밸리는 개발 막바지 단계로 업무시설 공급이 진행 중이다.
그중 우미건설의 ‘동탄 우미 뉴브’는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393에서 9월 분양할 예정이다. SRT 동탄역 인근에 위치해 강남 접근성이 탁월하고 도보권 내에 트램 2호선(병점역 ~ 동탄신도시)도 계획돼 있다.
스카이라운지와 미팅룸, 샤워실, 휴게데크가 적용되고 지상 6층까지 차량 이동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차량이 사무실 앞까지 진입 가능한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시스템도 도입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