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튜디오미콘, UHPC 벤치와 대형화분 각 10종 출시
(주)스튜디오미콘, UHPC 벤치와 대형화분 각 10종 출시
  • 홍혜주
  • 승인 2020.08.1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콘크리트 6배 이상 내구성
돌의 자연스러운 질감 살려 어느 곳에나 잘 어울려

초고성능 콘크리트(UHPC)  전문기업 ㈜스튜디오미콘(대표 정동근)이 UHPC 콘크리트조경제품 20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콘크리트 벤치 10종과 대형화분 10종 등 그간 반응이 가장 좋은 미콘조경제품 20종이다.
UHPC는 초고성능콘크리트(Ultra High Performance Concrete)의 약자로 압축강도가 1,200kg/cm2 (일반 콘크리트 210kg/cm2)를 넘는 초고강도 콘크리트를 의미한다. 콘크리트는 돌과 비슷한 질감을 유지하면서도 주물방식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가공이 가능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일반콘크리트보다 6배 이상 큰 내구성으로 인해 비바람 속에서도 변질이나 부식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조경제품의 소재로 활용이 높은 편이다.
특히 UHPC 콘크리트는 돌처럼 은은하면서 자연스러운 질감으로 인해 나무, 돌, 철 등 다른 소재와도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고 있다. 기존의 조경제품은 소재적 한계로 인하여 제한된 디자인의 제품만 출시되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번 출시를 통해 콘크리트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조경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출시된 UHPC 콘크리트 벤치 10종과 대형화분 10종은 프로젝트 단위로 주문제작 판매하던 제품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제품들을 선정한 것이다. 스튜디오미콘은 이번 주력제품 생산을 통해 생산 공정을 단순화함으로써 제품단가도 낮췄다. 아울러 기존의 클라이언트의 디자인을 담은 주문생산 제품도 지속적으로 제작한다고 밝혔다.
정동근 ㈜스튜디오미콘 대표는 “미콘 조경제품 출시를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에 또 다른 콘크리트의 아름다움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더 많은 디자이너들의 상상력이 ㈜스튜디오미콘의 UHPC 기술력과 만나 더욱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