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가치 높아지는 수도권 공공택지 아파트... 8月, 9천여 가구 분양
희소가치 높아지는 수도권 공공택지 아파트... 8月, 9천여 가구 분양
  • 김덕수
  • 승인 2020.08.1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1~7월) 수도권 공공택지 1순위 마감률 81%... 수백 대 1 경쟁률도 나와
8월 경기도 공공택지 중심 12개 단지 8968가구 분양 예정… 실수요자 눈길
대림산업이 마송지구 B2블록에 분양할 예정인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투시도.
대림산업이 마송지구 B2블록에 분양할 예정인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투시도.

2기신도시 개발과 함께 대규모 공급이 이루어졌던 수도권 공공택지들의 개발이 속속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며 공공택지 내 신규분양단지들의 희소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수요자들이 대거 몰렸던 수도권 공공택지에서 8월 9천여 가구 분양될 예정이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8월 수도권 공공택지의 신규분양 단지는 12개단지 8968가구(임대제외)가 공급될 예정이다.
지난 6.17 대책 이후 비조정대상지역으로 남은 김포와 2기신도시가 위치한 양주 등지의 분양물량이 집중될 예정이다.
업계전문가는 “최근 수도권 매매가 시세가 급등하며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청약시장의 열기가 지속되고 있다”며 “특히 수도권 공공택지들의 경우 3기신도시 공급 이전 까지는 공급물량이 지속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며 서울 재건축•재개발 단지 못지 않은 청약열기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올해(1~7월) 수도권에서 공공택지에서 공급된 신규 분양단지(청약정보 미공개 단지 제외)는 33개 단지 1만6382가구에 이르며, 이 중 27개 단지가 1순위 마감에 성공하며 81.81%의 1순위 마감률을 보였다.
이 중 과천, 위례신도시 등 서울과 접근성이 뛰어난 공공택지에서 공급된 단지들의 경우 세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하는 가 하면,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송도 등지에서 공급된 신규분양 단지들도 수십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수요자들이 대거 몰려들었다.
먼저 6.17대책 이후 파주와 함께 비조정대상지역으로 남으며 실수요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김포에서는 대림산업이 마송지구 B2블록에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8층 7개동 전용면적 53~59㎡, 총 544가구로 전 가구 소형주택형으로 이뤄진다. 지난 해 마송지구에서 성공적으로 공급한 ‘e편한세상 김포 로얄하임’에 이은 단지로 마송초등학교, 통진중학교, 통진고등학교가 도보권에 위치한 학세권 단지다.
지난 해 ‘e편한세상 김포 로얄하임’ 공급당시 수요자들의 큰 호평을 받았던 대림산업만의 특화설계인 C2하우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여기에 이 단지는 주변으로 김포상마 일반산업단지, 김포통진 팬택 일반산업단지, 귀전첨단 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으며, 2026년 개통될 예정인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도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Ebc-1블록에서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의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49층, 3개 동, 총 665 세대로 구성된다.
서울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수서고속철도(SRT) 지제역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서해안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잘 갖추져 있다.
또한 고덕신도시 내 들어서는 첫번째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로 주목받고 있으며 향후 초고층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호반산업은 경기도 시흥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이하 시화MTV) 공동3블록 일대에서 ‘호반써밋 더프라임’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29층, 8개 동으로 전용 59~84㎡, 총 826가구로 구성된다.
지하철 4호선 정왕역, 오이도역이 인근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대중교통이 잘 갖춰져 있으며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을 통한 도로 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가 들어설 예정인 시화MTV는 레저∙산업 융합 첨단복합산업단지로서 주변으로 시화 스마트허브, 안산 스마트허브 등 직주근접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대방건설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양주옥정지구 A-2블록 일대에 ‘양주옥정 대방노블랜드 3차‘를 분양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37층, 총 8개동, 전용면적 75㎡ 502세대, 84㎡ 584세대 총 1,086가구로 구성된다. 인근에 위치한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 1호선 덕정역(27년 개통 예정)을 이용해 서울 삼성역까지 약 20분대로 이동 가능하며 양주IC, 옥정TG를 통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23년 개통 예정), 구리~포천을 잇는 세종포천고속도로 등 외곽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옥정생태숲공원, 천보산, 옥정중앙공원 등의 녹지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향후 입주민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리기 좋다.
현대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Ebc-1블록에서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를 8월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49층, 3개 동 규모로 지어지는 이 단지는 아파트 665세대와 연면적 60,521㎡ 규모의 상업시설 ‘어반그로브 고덕’이 함께 조성되는 주거복합 단지다.
서울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수서고속철도(SRT) 지제역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서해안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잘 갖추져 있다.
또한 고덕신도시 내 들어서는 첫번째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로 주목받고 있으며 향후 초고층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