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도건설, ‘KTX강릉역 동도센트리움’ 8월 분양
동도건설, ‘KTX강릉역 동도센트리움’ 8월 분양
  • 김덕수
  • 승인 2020.08.0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40~59㎡ 총 454가구 오피스텔, 상업시설 갖춘 주거복합단지
KTX강릉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강릉시 핵심 입지

 

 

동도건설은 8월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1117번지 일원에서 주거시설과 오피스텔, 상업시설 등을 갖춘 주거복합단지 ‘KTX강릉역 동도센트리움’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3층, 3개 동 규모에 아파트 176가구, 도시형생활주택 250가구, 오피스텔 28실 등 총 454가구로 조성된다. 공급 가구 전체는 전용면적 40~59㎡으로 구성돼 중소형 주거 공간을 찾는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단지 내 연면적 1,978㎡의 상업시설도 함께 구성돼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KTX강릉역 동도센트리움’은 강릉시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핵심 입지에 조성돼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강릉시의 핵심 교통망인 경강선 KTX강릉역이 위치한다.
이를 이용하면 청량리역까지 1시간 20분대, 서울역까지 1시간 40분대, 인천공항 제1터미널역까진 2시간 10분대로 갈 수 있다.
KTX강릉역 주변으로 형성된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운 점도 장점이다.
중심상업지구 내에는 강릉시보건소, 강릉고려병원, 동인한방병원 등 각종 의료시설과 홈플러스 강릉점, 동부시장, 중앙시장, CGV 강릉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입지 희소성도 눈길을 끈다.
주거 편의성이 우수한 KTX강릉역 일대는 높은 선호도에도 불구하고 신규 주택이 조성될 부지가 한정적이다 보니 그 희소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여기에 지난 6월, 강원도가 '강릉선 KTX 역세권 개발 지역특성화전략 종합 기본 구상 용역' 발표를 통해 KTX강릉역을 복합환승센터와 스트리트몰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개발한다고 밝혀 희소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반경 1Km 이내에 남강초교, 포남초교, 하슬라중교, 강릉여자고교, 명륜고교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위치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큰 관심이 예상된다.
여기에 포남소공원과 남대천 체육공원, 강릉종합운동장 등이 인접해 다양한 체육, 문화 시설과 함께 여가 시간도 보낼 수 있다.
동도건설 관계자는 “강릉시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핵심 입지에 조성되는 중소형 주거 상품이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강릉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센트리움’ 브랜드인 만큼 우수한 상품으로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KTX강릉역 동도센트리움’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강릉시 강릉대로 366에 조성 중이며, 8월 중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