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서울 광진구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 분양
롯데건설, 서울 광진구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 분양
  • 김덕수
  • 승인 2020.08.05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35층, 6개동, 전용면적 59~122㎡ 총 878가구 조성

▣ 한강 조망 …건대입구역, 롯데백화점 등 생활 인프라 풍부
▣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특화설계에 고품격 커뮤니티
▣ 특별공급 8월 10일(월), 당해 1순위 청약 11일(화), 기타 1순위 청약 12일(수) 실시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7월 31일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236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에 나섰다.
자양1구역 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이 단지는 지하2층~지상 최고 35층, 6개동, 전용면적 59~122㎡ 총 878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101㎡ 482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 141가구 △84㎡ 324가구 △101㎡ 17가구로 전체 가구 수의 55%에 달한다.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는 롯데건설이 광진구에 처음 선보이는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로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우선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에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고,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진다. 단지 곳곳에 조경공간을 비롯해 어린이놀이터와 순환산책로가 조성된다.
일부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를 배치해 한강 조망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스카이라운지 전용 조망 엘리베이터도 설치할 예정이다. 단지 외관에는 수려한 디자인을 뽐내는 '커튼월 룩’을 적용하고, 대형문주 2개소도 설치해 품격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세대 내에는 드레스룸,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일부 세대에는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롯데캐슬만의 고급 커뮤니티센터인 '캐슬리안센터'도 들어선다. 여기에는 L라운지, L다이닝카페,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GX룸, 샤워실 등이 마련된다.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게스트룸, 코인 세탁실 등의 주민 편의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여줄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도입된다. 입주민들은 각 세대 내에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난방, 가스, 환기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에서도 제어 및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차량도착알림, 엘리베이터콜, 에너지사용량 조회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세대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스마트 날씨생활정보기, 원패스 시스템도 적용된다.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는 자양동 내에서도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는 동시에 주거 편의성까지 높은 핵심입지에 들어선다.
뚝섬한강공원, 아차산, 어린이대공원, 서울숲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지하철 2,7호선 건대입구역과 7호선 뚝섬유원지역이 도보권에 있고, 강변북로, 영동대교, 청담대교, 올림픽대로 등의 도로를 통한 강남권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도 밀집돼 있다. 반경 1km 내에 롯데백화점, 이마트, 롯데시네마, 건국대학교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경수초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경수중, 자양중∙고, 건국대 및 사대부속 중•고교 등의 학교시설도 주변으로 밀집해 있어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정주 여건이 우수하고,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는 장점에 분양 전부터 많은 지역민들의 관심이 쏟아졌었다”면서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된 데다 광진구에서 처음 공급하는 롯데캐슬 단지로 상품 및 특화설계에 공을 들인 만큼 많은 분들이 청약에 나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분양 일정은 8월 10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화) 해당지역 1순위 청약, 12일(수) 기타지역 1순위 청약, 13일(목)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21일(금)이며, 정당계약은 9월 3일(목)부터 12일(목)까지 10일간 진행한다.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의 사이버 견본주택은 7월 31일(금)부터 롯데캐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견본주택을 VR(가상현실)로 구현해 직접 둘러보는 것처럼 내부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단지의 입주 예정일은 2023년 7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