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치 푸르지오 써밋’ 7월 분양
대우건설 ‘대치 푸르지오 써밋’ 7월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0.07.3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치 구마을 재건축 사업 중 최대규모 단지, 51~155㎡ 총 489가구
‘교육 1번지’ 강남 대치동에 선보이는 하이엔드 아파트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대우건설이 7월 대치동 구마을 1지구를 재건축한 ‘대치 푸르지오 써밋’을 분양한다. 국내 부동산 시장의 중심인 서울 강남에서도 최고의 주거입지로 손꼽히는 대치동에 선보이는 만큼 대우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푸르지오 써밋’이 적용될 전망이라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대치 푸르지오 써밋은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63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8층, 9개동, 총 489가구로 조성된다. 

단지는 재건축이 예고된 구마을 1~3지구 중 가장 큰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로 ▷51㎡A 33가구 ▷53㎡A 10가구 ▷59㎡A 20가구 ▷59㎡B 3가구 ▷102㎡A 30가구 ▷117㎡A 5가구가 공급되며 또한 펜트하우스 타입인 ▷101㎡A ▷107㎡A ▷129㎡A ▷150㎡A ▷155㎡A 타입이 각 1가구씩 총 106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치동 일대는 우수한 인프라와 교육환경, 높은 미래가치를 갖추고 있어 서울 강남에서도 최고의 주거입지로 손꼽힌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이다. 대치 푸르지오 써밋은 대현초와 대명중, 휘문중·고 등이 인접한 학세권 입지에 들어서며, 일대에 경기고, 단대부고, 중대부고, 진선여중·고 등이 형성돼 있다. 또한, 입시 1번가로 평가받는 대치동 학원가가 가까이에 조성돼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치 푸르지오 써밋은 서울의 심장부인 강남에 자리하고 있는 만큼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자랑한다. 단지는 2호선 삼성역과 신분당선 한티역, 3호선 대치역 등과 가까워 이동이 편리하며, 서울의 중심부를 잇는 테헤란로를 비롯해 동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하면 강남업무지구는 물론 서울 전역과 수도권까지도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강남 중심부에 들어서는 만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이마트 역삼점 등 대형 마트가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또, 삼성역을 관통해 지나가는 광역급행철도 GTX-A, C노선이 조성 예정이며, 현대자동차글로벌비즈니스센터, 영동대로 지하공간 복합개발사업, 강남권 광역복합환승센터 등 다양한 개발계획도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높게 형성돼 있다. 

이 밖에도 자전거로 5분 거리 내에 탄천과 양재천 등 수변환경이 조성돼 있으며, 세계문화유산인 선릉과 정릉, 대체 유수지 체육공원, 한티 근린공원 등 녹지가 마련돼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대치 푸르지오 써밋이 들어서는 서울은 내달 말부터 재건축・재개발 일반분양 아파트에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공급이 감소할 것으로 보이는 데다, 정부가 수도권 분양가상한제 적용주택 거주의무 부과(최대 5년)를 위한 주택법 개정을 조속히 추진할 예정이여서 수요자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337 써밋 갤러리 3층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