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설그린 17년 이상 지속적인 벽면녹화 시스템 개발에 노력
한설그린 17년 이상 지속적인 벽면녹화 시스템 개발에 노력
  • 최명식 기자
  • 승인 2020.07.0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지원 사업 중 스마트가든(벽면형) 안산시 2개소 설치완료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 ㈜한설그린에서는 지난 2004년 벽면녹화 등반보조재 특허출원을 시작으로 17년 이상 지속적으로 벽면녹화 시스템 개발에 힘쓰고 발전시키고 있다.

최근 벽면식생의 생육환경・미세먼지 등을 측정해 식물과 실내환경을 자동관리하고, 이를 모바일 기기로 확인 및 제어할 수 있는 IoT를 활용한 ‘식물환경 유지관리시스템’을 개발해 아산시 스마트가든에 적용했다.

‘식물환경 유지관리 시스템’은 식물의 자동관수 및 미세먼지 모니터링뿐 아니라 식물의 생육조건, 계측장치의 작동상태, 관리용수량 등의 세부정보를 관리자에게 알려줘 까다로운 벽면녹화 유지관리를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식물의 고사원인에 대한 객관적 판단이 가능해 유지관리 비용의 절감이 가능한 신기술이다. 

본 기술은 이미 특허등록(특허 제10-2101038호)을 마친 제품으로, 다양한 대상지에 사용하기 위해 상용화 중이다. 

지난 6월에 산림청 지원사업중 스마트가든(벽면형)은 아산시 2개소에 설치 완료했으며 적용된 벽면녹화 공법은 월그린포트와 U그린채널이다. 

월그린포트는 국내 유일의 곡면형 벽면녹화가 가능한 제품으로 다양한 곡면을 표현할 수 있으며,  U그린채널은 토량을 최대한 확보해 식물끼리 토양을 공유하는 최적화된 생육환경을 제공하는 벽면녹화 제품이다.

자세한 상담은 ㈜한설그린 영업부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