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감리제 ‘의회 감시기능 보완 차원’서 추진돼야”
“사업감리제 ‘의회 감시기능 보완 차원’서 추진돼야”
  • 선태규 기자
  • 승인 2020.06.29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국 시의원, 도입방안 정책토론회 참석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서울특별시의회 임종국 의원(더불어민주당, 종로 제2선거구)은 22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울시 사업성과 향상을 위한 사업감리제 도입방안 정책토론회’에 토론자로 나섰다.

임 의원을 비롯해 서울시의회, 집행부, 언론, 민간단체,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구성원들이 참가하여 현재 서울시 사업성과관리 한계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업감리제 도입방안 모색 방안이 논의됐다.

토론자로 나선 임종국 의원은 “지방분권이 강화추세에 있으며 지자체의 예산 규모 역시 점차 확대되고 있어 지역사회 주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 구현의 목적을 실행할 수 있도록 성과관리에서의 변화가 필요하다”며 “사업감리제도의 도입은 기존의 정량적 평가 위주의 성과측정 방식에서의 미비한 점을 극복하고 정책사업추진 과정에 좀 더 집중해 본래 의도한 사업 추진 목적에 일치하는 효과를 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 의원은 “사업감리제와 같은 평가체계들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한다”며 “그러나 관료책임성을 강조하고 현 평가제도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목적을 살리기 위해서는 감시와 견제를 수행하는 의회의 기능을 보완하는 방향을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날 토론회는 김철 조직처장(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이 사회를 맡고,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의 개회사와 이광세 협회장(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인천시협회)의 환영사로 개막했다. 이어, 주제발표에는 남궁근 위원장(정부업무평가위원회), 발제에는 이종수 교수(중원대학교), 박병식 교수(동국대학교)가 나섰다.

토론에는 이원희 회장(한국행정학회)이 좌장을 맡아 진행됐으며, 임종국 의원(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전광섭 회장(한국거버넌스학회), 김창도 처장(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대외협력처), 신종우 국장(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