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태영 컨소시엄, 양산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분양
포스코· 태영 컨소시엄, 양산 ‘사송 더샵 데시앙 2차’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0.06.17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송신도시 B5・B6・B7블록 위치… 총 2,084세대 대단지 브랜드시티
대규모 복합커뮤니티 시설, 축구장 6.5배 규모 수변공원 등… 주거편의 자랑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 컨소시엄이 경상남도 양산 사송신도시에서 공급하는 ‘사송 더샵 데시앙 2차’가 12일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사송신도시 3개 블록(B5, B6, B7)에 지상 최고 25층, 22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2,08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블록별 세대수는 ▷B5블록 477세대 ▷B6블록 614세대 ▷B7블록 993세대다. 

전 세대가 중소형 평면으로, 특히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타입이 90% 이상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사송 더샵 데시앙 1차의 후속단지로, 1・2차를 합치면 약 3,800세대의 프리미엄 브랜드시티로 조성될 계획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부산과 인접한 입지로 사실상의 부산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송신도시는 부산의 인구 과밀을 해소하기 위해 조성되는 스마트 명품 자족 신도시로 여의도 면적 크기인 약 276만㎡ 부지에 1만4,900여세대가 들어서며, 업무, 상업, 편의 등 다양한 자족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부산광역시와 맞닿아 있으며 울산광역시, 김해시, 창원시로의 이동이 편리해 부울경을 대표하는 신도시로 통한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부산 도시철도 노포~북정 노선이 개통하면 부산까지 단 5분이면 접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사송신도시를 가로지르는 경부고속도로에 바로 진입할 수 있는 하이패스 IC도 개설될 예정으로 부산 접근성은 더욱 더 좋아질 전망이다. 

사송신도시는 부산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갖추고 있으면서 규제에서 자유로운 장점을 갖추고 있다. 

이르면 오는 7월 말부터 시행 예정인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에 따라 지방 광역시 민간택지와 지방 공공택지의 전매제한 기간이 늘어나면서 규제 전 사송신도시에서 분양하는 마지막 단지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공공택지지구에서 분양하는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장점도 갖추고 있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단지답게, 탁월한 설계를 갖춰 수요자들에게 주목받을 전망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차량 이동동선과 보행동선을 완벽하게 분리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또한, 국내 최고의 조경 건축을 선보이고 있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의 조경팀이 시공에 참여해 인근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최고의 조경환경을 구성할 예정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2차는 사송신도시 내 중심 입지에 들어서 탁월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으로 대규모 복합커뮤니티 시설과 축구장 6.5배 규모의 수변공원이 조성되고 있어 1차 단지와 비교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은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규모 복합커뮤니티시설은 양산시가 오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연면적 1만 3,955㎡ 규모로 조성된다. 

한편, 사송 더샵 데시앙 2차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2-10번지 일원에 마련 19일부터 선착순으로 견본주택 관람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