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미콘, 초고성능 콘크리트 ‘미크리트 UHPC 믹스’ 출시
스튜디오미콘, 초고성능 콘크리트 ‘미크리트 UHPC 믹스’ 출시
  • 김덕수
  • 승인 2020.06.15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층빌딩, 다양한 인테리어 가구 및 구조물에 적용 가능


 

㈜스튜디오미콘(대표 정동근)에서 전문가부터 일반인까지 모두 사용 할 수 있는 ‘미크리트 UHPC 믹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초고성능 콘크리트의 판매를 일반인에게까지 넓힌 것은 국내 최초이다. 건축사부터 디자이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UHPC를 활용한 제품 제작에 도전 할 수 있게 되었다.
UHPC는 초고성능 콘크리트(Ultra-High performance Concrete)의 약자로 압축강도가 1200kg/cm2(일반 강도 콘크리트 210kg/cm2) 를 넘는 초고강도 콘크리트를 의미한다.
미콘은 UHPC는 교량이나 건축물뿐 아니라 큰 유동성을 바탕으로 주물이 가능한 모든 형태를 제작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미콘은 자체 UHPC 관련 기술력과 생산기술을 기반으로 콘크리트 인테리어마감재, 콘크리트 테이블, 3D타일, 파사드, 싱크대 및 욕조, 벤치, 조형물 등 다양한 콘크리트 제품을 제작해 왔다.
미크리트 UHPC 믹스는 ‘미크리트 쇼핑몰’을 통해 일반 시멘트처럼 20kg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자체 기술력과 생산시설을 바탕으로 판매단가를 합리적으로 설정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정동근 대표는 “UHPC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지금까지 접하지 못한 새로운 형태의 아름다운 건축물들이 지어지고 있다”며 “미콘 UHPC 믹스 출시가 수많은 산업에 새로운 영감을 더해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미콘은 ‘미크리트 솔루션 글로벌 총판’을 모집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