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세종 신청사’ 기공식 개최
‘정부세종 신청사’ 기공식 개최
  • 선태규 기자
  • 승인 2020.06.0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 새 랜드마크로 조성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행정안전부는 3일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에 위치한 정부세종 신청사 건립 현장에서 기공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공식에는 진영 행정안전부장관과 공사관계자 등을 비롯해 세종특별자치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성공적인 공사 추진을 기원했다.

정부세종 신청사는 ‘중앙행정기관 세종시 이전 사업’의 하나로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추가 이전에 따른 사무공간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4만2천760㎡ 부지에 연면적 13만4천488㎡(지하 3층, 지상 15층) 규모로 4월~2022년 8월까지 2년 5개월간 총사업비 3천875억원이 투입된다. 

신청사 입주기관은 건물 준공 시점에 맞춰 부처 간 업무 연계성, 상징성, 접근성 등 제반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쳐 확정할 계획이다. 

정부세종 신청사는 방문객이 출입절차를 따로 거치지 않고도 회의 참석・민원사항 등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강당과 회의실, 스마트워크센터, 정부합동민원실 등을 독립적으로 조성하도록 계획됐다. 또 업무영역에 한해 최소한의 보안울타리를 설치함으로써 누구나 자유롭게 청사 부지내 중앙 보행광장과 민원동에 접근이 가능하게 했다. 

이 밖에 업무동 11층에는 금강과 호수공원 등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방문객이 별도 출입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존 청사의 옥상정원과도 연계했다.

진영 행정안전부장관은 “신청사는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2005년부터 시작된 중앙행정기관 이전사업을 완성하는 뜻깊은 사업”이라며 “단순한 청사가 아닌 자치분권 상징 도시인 행정중심복합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