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프리미엄 아파트 ‘주거고급화’ 이끌어
이건창호, 프리미엄 아파트 ‘주거고급화’ 이끌어
  • 김덕수
  • 승인 2020.06.0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스러운 외관 명품마감재로 자리매김
알루미늄 시스템창호는 뛰어난 기능성과 심미성
나인원 한남에 적용된 이건창호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나인원 한남에 적용된 이건창호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대형 건설사들의 프리미엄 브랜드 런칭과 함께 고급 마감재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강남권의 재건축 단지와 고급빌라 분양 시장의 경우, 유럽산 주방가구와 수전 브랜드를 쉽게 접할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외관과 뛰어난 단열 효과로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가 각광받고 있다.
최근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부촌 일대에 들어선 ‘나인원 한남’의 경우, 초고가 아파트라는 타이틀에 맞게 독일 라이히트(Leicht)의 주방가구와 돈브라이트(Dorn Bracht) 수전 등 유럽의 명품자재가 사용되었다.
또한, 냉난방 효율과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을 위해 평창동, 성북동 등 고급 주택단지에서 주로 접할 수 있는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시스템 단창제품과 SUPER 진공유리가 동시에 적용되었다.
이건의 알루미늄 시스템 단창은 알루미늄의 고급스럽고 깔끔한 외관에 Lift & Sliding방식의 구동 시스템을 갖춘 창이다.
단창임에도 불구하고 단열성능 1등급이라는 놀라운 성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시스템 창답게 기밀성능 역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이건창호의 SUPER 진공유리는 콘크리트 벽만큼의 단열성능과 차음 성능을 자랑해 실내에서도 조용하고 안락한 실내환경을 선호하는 입주민들의 기대수준을 충족하였다.
서초 삼호가든 4차 재건축으로 탄생한 반포 써밋의 경우, 일반 푸르지오 보다 고급화된 브랜드임을 표방하기 위해 마감재 고급화에 나섰다.
전 평형대에 걸쳐 독일의 노빌리아(Nobilia) 주방가구를 적용하고 경부고속도로에 인접하여 발생할 수 있는 소음에 입주민들이 영향을 받지 않도록 방음이 우수한 이건의 SUPER 진공유리와 알루미늄 시스템 창을 적용, 입주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주거 고급화를 표방하는 프리미엄 아파트에서 알루미늄 시스템창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이유는 PVC소재에 비해 구조성능과 내풍압성에 강한 소재적 특성을 가지고 있어 초고층 아파트나 조망이 중요시 되는 호텔, 리조트 등에서 선호되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또한, 일반 PVC 이중창과 유사한 단열성능을 창 하나로 연출할 수 있으며, 고급스럽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공간의 품격을 한층 높여준다.
실제로 강남권의 한 재건축 조합에서 설문 조사한 바에 의하면, 조합원의 90% 이상이 탁 트인 조망과 개방감이 중요한 거실의 경우, 알루미늄 시스템 단창이 설치되길 원한다고 답한 바 있다.
그 중 업계의 선두 주자인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시스템 창은 알루미늄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단열성능과 오랜 시간 자외선에 노출되어도 변색이 적은 특수 소재 도장으로 시장에서 사랑받고 있다.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충족하여 주거 고급화의 핵심으로 자리잡은 이유이다. 앞으로도 알루미늄 시스템 창에 대한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