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공간정보연구원, 10억원 규모 산학협력 과제 공모
LX 공간정보연구원, 10억원 규모 산학협력 과제 공모
  • 선태규
  • 승인 2020.05.2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9일까지 전북지역 대학 중심 진행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LX공간정보연구원(원장 김현곤)이 10억원 규모의 ‘산학협력 R&D 자유 과제’를 전북지역 대학을 중심으로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 기한은 오는 6월 19일까지며 공모 분야는 ‘사업화연구’와 ‘사회문제해결 연구’ 등 크게 2가지다.

먼저 사업화 연구란 데이터 자원화와 플랫폼 구축, 플랫폼 관련 기술의 활용 등 4차 산업혁명 기반의 공간정보 유망기술의 개발이나 관련 기술 보유기관의 사업화 촉진 방안에 관한 과제가 해당된다.

나머지 사회문제해결 연구는 사회지역의 문제해결을 위해 공간정보 정책기술을 활용하는 과제로 관련 기술을 활용해 전북지역 내 현안을 해결하는 사항 등이 이에 속한다.

이번 공모는 전북 소재 대학이 중심이나 이들 대학과 관련된 타 대학이나 민간연구소, 기업이나 학회 등과의 공동연구과제도 제출이 가능하다.

제출된 과제에 대해 연구원은 위원회와 전문가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선정한 후 최대 10억원 규모 내에서 연구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해당 과제의 연구수행 기간은 착수일로부터 1년 이내로 한정한다.

김현곤 원장은 “산학 협력을 토대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기술을 활용해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서는 선례를 만들고 싶다”며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인 만큼 앞으로도 이를 통해 지역 균형 발전에 힘을 보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X공간정보연구원은 지난 3년간 80억원 규모의 ‘산학협력 R&D 과제’공모사업을 자유과제와 지정과제로 나누어 추진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