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D, 코로나 대안 ‘비대면 영업방식’ 도입
KIND, 코로나 대안 ‘비대면 영업방식’ 도입
  • 선태규 기자
  • 승인 2020.05.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제안서 영상제작・발주처 제출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KIND(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사장 허경구)는 코로나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해외 방문이 어려워지자, 대안으로 사업제안서를 영상으로 제작해 발주처에 제출하는 등 비대면 영업방식을 활용해 해외사업 수주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당초 KIND는 G2G 차원의 파라과이 경전철사업 수주를 위해 컨소시엄 회원사들과 함께 지난 3월 초 현지를 방문해 사업제안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코로나로 국경이 봉쇄됨에 따라 현지 방문이 무산됐다.

특히 파라과이는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외국인 입국 금지 및 통행제한을 시행하는 등 정부차원의 강력한 봉쇄 조치가 이루어진 상황으로 원격 화상회의 또한 여의치 않아 국내기업의 파라과이 현지 수주 활동이 더욱 더 어려워진 상태이다.

이에 KIND는 현지 이동이 제한되거나 인터넷 사정이 열악한 국가를 대상으로 사업제안 및 투자승인을 위해 다양한 방식의 비대면 영업을 추진하고 있다.

KIND 관계자는 “정부의 코로나 확산방지 지침을 준수하며 해외수주활동을 지속하기 위해, 사업제안 동영상을 제작해 파라과이 대사관 및 발주처 등 관계기관에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사업제안 동영상에는 허경구 KIND 사장의 인사말과 함께 사업 개요와 G2G 방식으로 사업이 추진될 경우 파라과이 정부가 얻게 될 이점 등이 소개됐다.

허경구 KIND 사장은 금번 사업제안을 통해 “파라과이 정부가 한국 컨소시엄의 사업구상을 잘 이해하고 파라과이 경전철사업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라는 것을 잘 인정해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KIND는 파라과이 발주처가 해당 사업제안을 긍정적으로 평가할 경우 현지 봉쇄가 해제되는 시점에 맞춰 발주처를 방문해 협의를 진행하고, 사업 타당성조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