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측량장비 10년 노하우’ 공개
LX, ‘측량장비 10년 노하우’ 공개
  • 선태규
  • 승인 2020.05.0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측량장비 사용자 통합 매뉴얼’ 온라인 무료 배포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공공기관 유일 측량장비 검교정센터를 운영해온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직무대행 최규성)가 ‘측량장비 통합매뉴얼’을 국민에 온라인으로 무료 배포한다.

LX는 7일 측량장비 14종에 대한 사용방법과 점검·관리 방법 등이 수록된 ‘측량장비 사용자 통합매뉴얼’을 LX 홈페이지와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배포는 측량장비별 혼재되어 있던 기존매뉴얼을 통합하고, 지난 10년간 ‘측량장비 검교정센터’ 운영을 통해 축적된 LX만의 측량장비 운영·점검 노하우를 국민과 공유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에 제작된 통합 매뉴얼은 토탈스테이션과 위성측위시스템(GNSS) 등 전문 측량장비 14종에 대한 사용방법과 오류 조치사항, 점검과 관리방법 등이 알기 쉽게 수록돼 있다.

LX의 이번 매뉴얼 공개를 통해 국내 공간정보 관련 탐사 업체와 측량업체 등 약 1400여개의 기업들이 신규인력 교육, 자체 측량장비 점검 역량 강화 등의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공간정보산업조사 통계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공간정보 관련 인력 중 52.7%가 신규인력이며, 업체 대부분이 산재되어 있는 매뉴얼로 신규인력교육에 큰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규성 사장직무대행은 “동반성장과 함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측량장비 사용자 통합 매뉴얼을 무료 배포했다”고 말했다.

한편 LX는 국내 측량업체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기업과의 해외사업 동반진출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올해 안에 ‘영문 측량장비 점검 동영상 제작’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