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건설산업, ‘청주 동남파라곤’ 562가구 5월 분양
동양건설산업, ‘청주 동남파라곤’ 562가구 5월 분양
  • 김덕수
  • 승인 2020.05.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세권 숲세권 갖춘 청주 지역 신흥 명품 주거 단지 동남지구에 공급
선호도 높은 전용 77㎡ 84㎡ 2개 타입, 562가구 구성

 

최근 들어 뜨거운 청약 열기로 주목받고 있는 충북 청주에 강남 명품으로 잘 알려진 ‘파라곤’ 아파트가 처음으로 들어선다.
동양건설산업은 5월 견본주택을 열고 청주 동남지구에 ‘청주 동남파라곤’ 562가구에 대한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청주 동남지구 B5블록에 짓는 ‘청주 동남파라곤’은 지하 3층∼지상 25층 6개동 562가구 규모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77㎡ 2개 타입 187가구와 84㎡ 타입 375가구로 구성됐다.
단지는 동남지구에 조성된 근린공원 및 원봉공원 등과 바로 이어진 숲세권인데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고등학교가 바로 인접해 있는 학세권 아파트다.
특히 ‘청주 동남파라곤’이 들어서는 동남지구는 청주 지역의 가장 중요한 교통체계인 3개 순환로 모두가 유일하게 근접해 있는 택지 지구다.
‘청주 동남파라곤’이 들어서는 동남지구는 총 16개 단지, 총 1만4152가구가 들어설 예정으로 이 지역 최대규모의 신흥주거지이며 사실상 마지막 택지개발지구다. 특히 우수한 교통망과 생활권을 자랑한다.
동남지구는 청주 지역의 가장 중요한 교통체계인 3개의 청주순환도로 모두와 근접해 있는 유일한 택지개발지구다.
특히 3차 순환도로는 청주 외곽을 순환형으로 연결하는 자동차 전용도로로 4단계에 걸쳐 총 41.8km규모로 조성된다.

숲세권, 학세권 프리미엄 확보
‘청주 동남파라곤’은 동남지구 근린공원과 바로 연결돼 있는데다 대규모 원봉공원과도 인접해 있다. 또한 무심천, 월운천 수변공원 등 다양한 근린공원도 조성 중이어서 최고의 숲세권 아파트로 손색이 없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와 바로 인접한 위치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의 개교가 예정돼 있다. 이 외에도 도보권 거리에 다수의 유·초·중·고교가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과 효율적인 학습 생활을 보장하고 있다. 주변에는 청주교육대학교 등 대학교들이 들어서 있고 청주시립도서관도 가까운 학세권 아파트다.
‘청주 동남파라곤’ 단지 바로 인근에는 중심 상업지구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미 롯데시네마, 하나로 마트 등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고, 충북대학병원, 참사랑 병원 등 다양한 의료시설도 있어 다양하고 편리한 쇼핑·문화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규제 없고, ‘분양가 상한제’ 적용, 합리적 가격에 시세 차익도 기대
‘청주 동남파라곤’은 청주와 충북 지역 거주자이면서 청약통장 6개월 이상 가입을 했다면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추첨제를 통해 입주자 60%를 선정하기 때문에 당첨확률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입주자 선정일로부터 1년이 지나면 전매가 가능하다.
‘청주 동남파라곤’ 분양 관계자는 “지역 호재와 맞물려 청주와 동남지구가 속한 상당구의 경우 인구 유입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신흥 주거 명품 단지로 개발되고 있는 동남지구는 대형 근린공원과 연결되고 최고의 교육환경,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건설산업은 이번 분양에 이어  오송역 인근 바이오폴리스 지구에 짓는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 시티’ 2415가구(전용 59㎡ 단일면적)도 5월 말 공급 예정이다. 
‘청주 동남파라곤’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352-17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