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공간정보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선태규 기자
  • 승인 2020.04.2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까지 접수, 5개월간 무료교육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LX국토정보교육원 공간정보아카데미(원장 김진수)는 공간정보산업을 이끌어갈 젊고 참신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공간정보 응용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과정은 국토부의 ‘국가공간정보 창의인재양성 계획’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정원은 30인이다.

공간정보산업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졸업자나 학점을 이수한 예정자라면 오는 6월1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접수로 지원이 가능하다.

최종합격자는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6월 15일 발표되며, 본격적인 교육은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6월 2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공간정보아카데미에서 실시된다.

교육과정은 공간정보 기초이론과 자바프로그래밍, JDBC, 지도API 등 기본프로그래밍을 토대로 한 실무교육과 팀별 프로젝트 발표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수료생에 한해 소정의 훈련수당도 지급한다. 특히 수료생에게는 한국국토정보공사 협약기업에 우선 취업할 기회가 주어진다.

김진수 원장은 “공간정보아카데미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다방면의 인재 양성의 토대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공간정보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