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ISC, NCS 기업활용 무료 컨설팅 참여기업 모집
재료ISC, NCS 기업활용 무료 컨설팅 참여기업 모집
  • 김덕수
  • 승인 2020.03.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인 이상 철강, 비철 및 세라믹 업체 대상
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한 기업 맞춤형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블라인드 채용 프로세스 등 개발


 

한국철강협회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위원장 이민철 철강협회 부회장)는 국내 철강, 비철, 세라믹 업계를 대상으로 NCS 기업활용 컨설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NCS 기업활용 컨설팅은 고용노동부가 실력중심사회 여건 조성을 위해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한 컨설팅을 제공하여 기업 맞춤형 교육‧훈련 프로그램, 블라인드 채용 프로세스 등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중견·중소기업의 발전을 위해 무료로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실시되는 NCS 기업활용 컨설팅은 30인 이상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별 외부 전문가 3인(책임, 일반, 산업현장 전문가) 또는 책임컨설턴트 1인이 컨설팅을 실시하고 기업 맞춤형 보고서를 제공한다.
2019년 NCS 기업활용 컨설팅 참여기업 피앤엘은 “채용부터 교육까지 능력위주로 선발하고 평가하다 보니, 상하 간에 업무 소통도 원활해진 느낌이다”고 말하고, “NCS 컨설팅을 통해 성과 ‧ 능력 중심으로 회사 전체의 시각이 확고해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재료ISC는 2017년 30개사, 2018년 40개사, 2019년 30개사 등 총 150여개의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NCS 기업활용 컨설팅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이 NCS를 활용한 체계적인 인적자원 개발 및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재료산업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한편, NCS 기업활용 컨설팅과 관련 자세한 문의는 한국철강협회 인적자원실(02-559-3533), 한국세라믹연합회(02-362-6749)로 하면 된다.
<* 국가직무능력표준(NCS) :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 한 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