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그룹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 3월 분양
중흥건설그룹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 3월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0.03.1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덕포1구역 주택 재개발… 총 1,572세대 중 952세대 일반분양
서부산 개발 최대수혜 단지… 복합환승센터, 사상 스마트시티 개발 호재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3월말 부산 사상구 덕포동에서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광역시 사상구 덕포동 220번지에 위치한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덕포1구역 주택 재개발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대 38층 14개동, 전용 39~99㎡ 총 1,572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세부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39㎡ 80세대 ▷전용 59㎡ 358세대 ▷전용 74㎡ 255세대 ▷전용 79㎡ 331세대 ▷전용 84㎡ 490세대 ▷전용 99㎡ 58세대 등이다. 이 가운데 전용 59~84㎡ 952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부산에서는 희소성이 높은 평지에 위치하며, 부산지하철 2호선 덕포역 초역세권에 사상역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사상역세권 중심상업지역이 가까워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이와 함께 현재 공사가 추진 중인 ‘사상~하단선’, ‘부전~마산 복선전철’,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등의 교통개발이 완료하면, 교통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초·중·고교 다양한 학군들이 도보 거리에 자리하며, 부산 시립도서관이 개관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여기에 사상스마트시티, 사상 광역환승센터 등 부산의 핵심개발사업들이 주변에 예고돼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이밖에 낙동강 및 백양산 조망이 가능한 자연환경까지 갖췄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의 가장 주목할 부분은 우수한 교통 환경이다. 

우선 부산지하철 2호선 덕포역이 가까운 역세권 대단지로 부산 지역 내 주요 도심을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단지 주변에는 부산지하철 2호선 사상역과 1호선 하단역을 연결하는 ‘사상~하단선’ 도시철도건설사업(2022년 완공 예정)이 추진 중이고, 부산과 창원을 연결하는 고속열차 ‘부전~마산 복선전철’도 오는 2021년 초 개통할 예정이다. 

개통 완료시 부산과 창원 간의 이동 시간이 30분 이내로 단축될 전망이다. 또 ‘사상~해운대 지하화 고속도로’ 사업도 오는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부산시는 해당 도로가 개통되면 해운대에서 김해국제공항까지 걸리는 소요 시간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교육 및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은 사상초, 덕포여중, 사상고 등 다양한 학군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주변에 추진되는 대형개발호재도 눈길을 끌고 있다. 사상스마트시티, 사상광역환승센터가 대표적이다. 

사상스마트시티는 부산 사상구 주례동·감전동 등 인근 공업지역을 새롭게 탈바꿈하는 도시재생사업으로 각종 연구시설과 기업지원복합센터, 상업·문화시설들이 어우러진 첨단 스마트도시로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어 ‘사상역 광역환승센터’가 오는 2021년 말까지 완공될 예정으로, 시내버스와 시외버스, 지하철 등을 모두 연결하는 교통요충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부산사상 중흥S-클래스 그랜드센트럴’의 견본주택은 부산 사상구 괘법동 532-7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