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축가협회 제32대 박제유 회장 취임
한국건축가협회 제32대 박제유 회장 취임
  • 선태규
  • 승인 2020.03.1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의영 신임수석부회장·한영근 신임연구부회장·이수열 신임사업부회장 임기 시작
한국건축가협회 제32대 박제유 신임회장
한국건축가협회 제32대 박제유 신임회장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한국건축가협회는 3월부터 박제유(제이유 건축사사무소 대표이사) 건축가가 협회 제32대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10일 밝혔다.

박제유 신임회장은 “한국건축가협회를 건축가 모두의 협회로 만들겠다”면서 “이를 위해 각계각층의 모든 회원에게 공정하고 균등한 기회를 보장하고,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여 뜻있는 많은 회원들이 협회 내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젊은 건축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그에 맞는 기회와 역할을 부여하여 한국건축계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아 새로운 시대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박제유 신임 회장의 임기는 3월 1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이다

박제유 신임회장뿐만 아니라, 지난 2월 5일, 6일 양일간 실시한 제62회 임원선출 선거를 통해 선출된 천의영 신임수석부회장(경기대학교 건축대학원), 한영근 신임연구부회장(아키폴리건축사사무소 & 단팔코리아), 이수열 신임사업부회장(토문건축사사무소)도 함께 임기를 시작하였다.

한국건축가협회는 2월 26일 예정했던 제62회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을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연기하였다고 밝혔다.

한국건축가협회는 선출직인 수석부회장은 협회 정기총회의 인준을 얻어야 하는 정관에 따라 조속한 시일안에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총회 인준 전까지는 대행 체제로 임기를 시작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