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 탐방] 주안기초소재㈜
[우수기업 탐방] 주안기초소재㈜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0.02.26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강도용 습식 방통 모르타르 선도하는 ‘주안기초소재’
직원 상주로 건설현장에서 품질 및 시공성 확보 유리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주안기초소재㈜는 모르타르의 전문화라는 슬로건 아래 각 기능에 맞는 특화된 모르타르를 개발했으며, 모르타르 전문업체 경험을 바탕으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제품들을 생산해왔다. 
주안기초소재는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고강도용 습식 방통 모르타르 개발 및 출시로, 2020년을 제2의 도약의 해로 발돋움할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주안기초소재는 (대전, 세종 지역 2개의 주안레미콘 공장과 주안아스콘 및 천성산업개발의 아스콘 2개공장 그리고 골재사업까지 영위하는 중부권 동종 상위 업체의 주안 계열사이다) 방통 모르타르 전문기업에 맞게 판매정책을 유지하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사인 전국 대형 건설업체를 비롯해 중소형 건설업체를 상대로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영업력을 강화하고 있다. 
주안기초소재의 사훈은 신뢰, 근면, 책임이다. 
박성욱 대표는 “자신이 맡은 임무를 책임감으로 묵묵히 실천해 나가는 인재를 더 소중하게 생각하고, 항상 낮은 자세로 모든 고객을 대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초심을 잃지 않는 마음으로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기보다는 더 높은 목표에 도전과 열정을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 주안기초소재의 ‘경쟁력’은 최고의 품질 및 현장관리  

주안기초소재는 건설현장 타설시 당사의 직원상주로 방통 타설 전, 후와 사전・사후관리를 통해 양생상태 및 현장 상황에 맞는 가장 적절한 최적의 품질상태를 유지한다. 
특히 현장타설 및 배차관리의 원활한 공정 진행을 확보해, 균열보수의 책임시공까지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방통용 모르타르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여러 문제점을 개선하고, 현장믹싱으로 인한 W/C의 문제해결과 사이로(silo) 미설치로 분진발생 및 민원의 소지가 없다. 
박성욱 대표는 “현장에서 직원이 상주하면서, 물량 품질 배차관리 등을 상세하게 체크하기 때문에 고품질의 유지관리를 통해 건설업체는 공기 및 자재비 원가절감과 함께 현장 분진에 따른 민원 발생이 거의 없기 때문에 1석3조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 층간소음 문제로 기준 강화, 습식 방통 모르타르 ‘빅히트’ 예상

층간소음 문제로 강화된 기준(14MPA에서 21MPA)에 맞춰 연구 개발된 방통 습식 모르타르에 대한 주문이 폭발적으로 급증하고 있다. 
기존 방통 모르타르는 W/C가 70~75%로 유동성을 확보해 시공했다면, 고강도 방통 습식 모르타르는 방통용으로 개발한 액상의 혼화제를 사용해 단위수량을 50%까지 줄이면서 강도를 높였다. 
주안기초소재는 계룡시 S사의 LH현장과 경기도 M사의 현장에 고강도 습식 모르타르를 공급했으며, 2020년에는 벌써 세종시 외에 6개 이상 아파트 현장을 수주함과 동시에 전국의 건설업체와 현재 건설현장에 맞는 프로젝트에 대한 협의가 진행 중이다. 
주안기초소재는 일반 습식방통 모르타르와 고강도 습식방통 모르타르를 병행하고 있어 가격적인 면과 현장 여건에 맞는 모르타르를 공급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통용 모르타르에 비교해, 운송 및 유통과정이 간소해 상대적으로 단가가 저렴하고 주안기초소재의 직원 상주로 현장에서의 품질 및 시공성 확보에 유리하다. 

◼ 아파트 바닥미장 방통습식 모르타르・건조 모르타르 비교분석 

◇방통습식 모르타르
▷크랙보수 책임시공
▷현장 믹싱에 의한 시공불편 및 배합의 문제해결.
▷현장 싸이로가 필요 없어 안전 및 공간활용이 용이하고 분진발생이 없어 민원 발생 요인이 없음.
▷레미콘 공장에서 슈퍼프린트에 의한 정량 배합(시멘트, 모래, 물비)으로 고품질 유지.
▷모르타르 타설시 납품업체 직원 상주로 미장작업 관리 및 레미콘믹서트럭 배차 관리를 직접 시행함으로써 원할한 공정 진행이 가능. 
▷레미콘 믹서 트럭에 의한 공정 진행으로 장소를 많이 차지하지 않고 이동의 필요시 싸이로 이동이나 배관 설치의 필요 없이 이동해서 타설이 가능.
▷방통 타설 전후, 사전 사후관리해 방통 타설전 기포콘크리트 두께 및 살수관리를 실시하고 타설 후 양생 상태에 따라 1회 살수를 실시한다. 계절과 환경에 따른 양생 속도를 고려하여 살수량과 시기를 적절하게 조절해 최적의 양생 조건을 조성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를 실시한다. 
▷다년간의 경험에 의한 방통 양생면 상태의 즉시 파악이 가능함으로써 현장 상황에 가장 적절한 크랙보수가 가능하다. 

 

◼ 주안기초소재의 주요 납품 시공 프로젝트 

금성백조주택   2-2생활권 M 10 예미지 
한신공영         관저 5A-2BL 아파트3공구 
계룡건설         세종시 새롬동 M2블럭 
대림산업         세종3생활권 리버파크
중흥토건         세종시 3-3 생활권 L3블럭 증흥S-클래스 
GS건설          평택 자이더익스프레스 3차 
GS건설          안산 그랑시티 자이 
신동아건설     세종 신동아건설 3-2 M1
동양건설        세종 1-1 파라곤 
대우건설        경주 현곡2차 푸르지오
대우건설        청주 테크노폴리스 
한화건설        제주 첨단 
성지건설        계룡시 대실지구 LH 4블럭 아파트 
중흥건설         당진 대억 수청지구 아파트 
모아종합건설  경기도 광주 쌍동리 파크힐 신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