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정원문화 육성 및 진흥위원회 개최
울산시, 정원문화 육성 및 진흥위원회 개최
  • 선태규 기자
  • 승인 2020.02.2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정책 비전 및 방향제시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울산시는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울산시 정원문화 육성 및 진흥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태화강 국가정원 진흥계획 수립 용역 추진 상황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진흥위원회는 정원문화 및 정원산업 활성화를 위해「울산광역시 정원문화 및 진흥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난 1월에 구성됐다.

주요 기능은 정원 진흥계획 수립, 정원정책 비전 및 방향 제시, 정원문화·산업 진흥 및 정원 행사 등에 대한 심의 등을 맡게 된다.

이날 위촉되는 위원은 시의회 의원, 정원문화・산업기관・단체 관계자, 정원 관련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됐다.

울산시는 지난해 대한민국 제2호 국가정원인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에 따라 정원문화 및 정원산업 활성화를 위해 태화강 국가정원 진흥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용역 중에 있다.

‘태화강 국가정원 진흥계획 수립 용역’은 태화강만의 차별화된 정체성을 찾고 정원도시 울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울산 전역 정원문화 확산과 정원 발전 로드맵 구축을 위해 추진된다.

울산시는 2월초 ‘태화강 국가정원 진흥계획 수립 용역 1차 추진 보고회’를 실시한 바 있으며, 본격적인 용역 추진에 앞서 위원회에 보고하고 학계 및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의 의견과 자문 내용을 반영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태화강 국가정원이 갖고 있는 자연, 생태, 환경이라는 우수한 자원을 활용해 정원문화를 발전시켜 나가는 데 위원들의 전문성을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