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0 도시재생 및 건축 용역 자료집’ 배포
서울시, ‘2020 도시재생 및 건축 용역 자료집’ 배포
  • 선태규 기자
  • 승인 2020.02.2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실・국・본부 용역사업 72건 수록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서울시가 최근 ‘2020 서울시 도시재생 및 건축 분야 용역 자료집’을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도시재생 및 건축 분야 발주 예정 용역에 대해서 연초에 용역업체들을 초대해 사전 설명회를 개최해왔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설명회를 개최하지 않고 용역자료집을 배포하게 됐다.

시는 도시재생 및 건축 분야의 발주 예정 용역사업 현황을 사전 제공함으로써 경쟁력을 갖춘 업체의 참여도를 높여 질 높은 용역을 수행할 수 있다. 

그리고 용역업체에서는 사전에 용역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미리 자료 준비 등 적극적으로 입찰에 참가할 기회를 가짐으로써 서울시와 용역 업체간 신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0 도시재생 및 건축분야 용역자료집에는 서울시 도시재생실, 도시계획국, 주택건축본부, 도시공간개선단, 공공개발기획단, 지역발전본부에서 발주하려는 용역 사업 정보가 총 망라돼 있다.  

강맹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지역 경제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 업체의 입찰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에 서울시 도시 및 건축분야 용역자료집을 발간하게 됐다”며 “용역 자료집을 통해 도시재생 및 건축분야 발주예정 용역 정보를 얻고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얼어붙은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