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건축 캐릭터 및 시나리오 공모전’ 개최
‘녹색건축 캐릭터 및 시나리오 공모전’ 개최
  • 선태규
  • 승인 2020.02.2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국토교통부가 녹색건축을 대표하는 캐릭터와 어린이용 녹색건축 교육만화의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토부는 지난 2016년부터 한국감정원과 함께 매년 에너지절약·온실가스 감축 등 녹색건축에 대한 인식제고 및 이해도 향상을 위해 ‘어린이용 녹색건축 만화시리즈’를 발간해 오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올해에는 공모를 통해 국민들과 함께 녹색건축 홍보에 활용할 캐릭터와 만화 시나리오를 선정할 계획이다.

「녹색건축 캐릭터 및 시나리오 공모전」은 국토부와 한국감정원이 공동주최하며 26일부터 4월 10일까지 진행된다.

녹색건축 홍보 캐릭터는 녹색건축을 상징하면서도 어린이는 물론 모든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야 하며, 교육만화교재에 적용될 시나리오의 경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에너지 절약 습관 조기형성 및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유도 등 학습효과를 담고 있어야 한다.

국토부는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캐릭터와 시나리오를 만화교재 제작 등 향후 녹색건축 홍보 및 대국민 저변확대를 위한 홍보용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총 상금 900만원 규모로 「캐릭터 부문」 및 「시나리오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과 함께 부상으로 각각 400만원,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각 부분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한국감정원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계획이다.

녹색건축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4월10일까지 전자 우편으로 접수받는다.

1차 서류심사 및 2차 전문가 심사 후 4월말에 수상작을 선정하여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