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 SK텔레콤 누구(NUGU) 스피커용 부동산 안내 서비스 출시
부동산114, SK텔레콤 누구(NUGU) 스피커용 부동산 안내 서비스 출시
  • 김덕수
  • 승인 2020.01.2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LAN 공동 개발, 실시간 음성기반 부동산 시세 제공

 

부동산114(대표이사 이성용)는 SK텔레콤 인공지능 스피커인 '누구(NUGU)'에 부동산 안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누구 부동산 안내 서비스는 부동산114와 ㈜에이엘에이엔(ALAN)의 기술 협력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에이엘에이엔은 SK텔레콤이 주최한 NUGU Play 공모전에 당선한 기술 기업으로 NUGU 개발 키트를 이용하여 부동산 매물, 시세를 검색하는 서비스를 만들었다.
또한 부동산114는 ㈜에이엘에이엔과 협력해 부동산 서비스 API를 개발했으며, 해당 API를 통해 아파트 매물 정보, 시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114는 약 5만6천건의 아파트 시세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부동산 안내 서비스 출시를 통해 SK텔레콤 '누구' 사용 고객은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최신의 전국 아파트 시세와 매물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됐다.
누구 부동산 안내 서비스는 “아리아, 부동산 안내 시작해줘”, “아리아, 부동산 정보 검색해줘” 등의 음성 요청으로 시작된다. 부동산 안내 시작 후 “서초구 OO아파트 매매 정보 알려줘”, “강남구 OO아파트 20평 시세 정보 알려줘”라는 검색 문장으로 지역별 아파트 매매 정보나 시세를 누구를 통해 질문할 수 있다.
부동산114 빅데이터연구소의 도상혁 소장은 “SK텔레콤 누구 부동산 안내 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새로운 프롭테크 서비스 강화와 스타트업과의 협력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