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설비건설업 경쟁력 강화 더욱 노력할 것”
“기계설비건설업 경쟁력 강화 더욱 노력할 것”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0.01.0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사]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백종윤 회장
백종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회장
백종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회장

새해에도 회원사 여러분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기를 기도 드립니다.
우리 협회는 지난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30주년 기념식에서 우리는 그간 협회를 이끌어왔던 역대 회장님들께 감사 드리고, 함께 기쁨을 나눴으며, 30년사 발간을 통해서도 협회와 기계설비산업의 발전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기계설비신문을 창간해 금융, 연구원, 언론까지 두루 갖춤으로써 든든한 도약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2020년은 우리에게 새로운 시대를 여는, 역사적인 해로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2018년 제정된 기계설비법이 2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4월 18일부터 시행되기 때문입니다.
이에, 기계설비법 시행 원년인 2020년의 우리협회 사업추진 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기계설비법센터 조직을 강화해 기계설비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제정 및 시행, 기술기준·유지관리기준 마련, 유지관리자 교육 및 경력관리 등을 추진해 기계설비법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협회와 기계설비신문은 현장에서 법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정부와 지자체의 각 주체별 담당자들과 회원사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적극 안내하고, 대국민 홍보를 강화하겠습니다.
둘째, 건설산업 생산체계 개편에 따른 기계설비건설업 경쟁력 강화 방안 마련을 위해 연구용역을 추진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우리 업계가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우리 업계의 노동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으로 협회, 회원사, 노무사가 공동 참여하는 TF를 운영해 회원사의 각종 노무상담과 함께 노무관리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넷째, 회원사의 경영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공공공사 직접발주 수주물량 확대 ▷건설현장의 불공정거래 관행 개선 ▷표준시장단가, 시장시공가격, 자재가격, 시중 노임단가 현실화 및 표준품셈 개정 ▷전문인력 양성 등을 위해 매진하겠습니다.
협회·조합·연구원은 법 시행 원년인 2020년에도 회원사 여러분과 함께하는, 기계설비산업, 더 나아가 건설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가 되도록 그 역할을 충실히 하겠습니다.
2020년 새해에도 우리 모두 성실히 일하고, 더불어 사는 삶을 먼저 생각하며, 지혜로운 기계설비인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정리 =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