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광위・서울시, 수도권 광역교통발전 협력
대광위・서울시, 수도권 광역교통발전 협력
  • 선태규 기자
  • 승인 2020.01.0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체계 구축 협약 체결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서울특별시와 최근 정부서울청사에서 ‘수도권 광역교통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광역교통 2030의 원활한 추진과 수도권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국토부와 서울시의 상호협력이 매우 중요함을 인식하고, 빠르고 편리한 수도권 광역교통시스템 조성을 위해 대광위와 서울시 도시교통실간의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려는 것이다. 

협약에 따라 대광위와 서울시는 광역·도시철도, 환승센터 등 수도권 광역교통 인프라 조성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광역버스의 편의성·안전성 등 광역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해 긴밀히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교통비 부담 경감 등을 위한 합리적인 수도권 광역교통요금체계 구축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차량 전환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이 외의 수도권 광역교통 개선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도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백승근 광역교통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수도권 주민들의 광역교통 편의 증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경기도, 인천광역시 등 다른 지자체와도 지속적으로 협력 관계를 강화해 빠르고 편안한 광역교통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