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5개 주거환경개선구역에 공원 등 조성
용인시, 5개 주거환경개선구역에 공원 등 조성
  • 선태규 기자
  • 승인 2020.01.0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말까지 마평1구역 등 3개 지역, 공사 마무리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용인시는 올해 고림동·마평동 등 5개 주거환경개선구역에 주차장 9개와 소공원·공공공지 5곳, 주민공동시설 등을 본격 조성한다고 2일 밝혔다. 

노후한 구도심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필요한 주차장과 공원, 주민공동시설 등의 시설을 확충해 보다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다. 

대상 지역은 처인구 마평동 용인 실내체육관 주변, 고림동 용인정보고 인근, 이동읍 천리 용천초 일대, 기흥구 신갈동 신갈초 일대, 구갈동 경기도 박물관 주변이다. 

마평1구역엔 주차장 3곳과 소공원 1개, 마을회관으로 활용할 수 있는 주민공동시설 1개를 만들고 도로 등을 신설·정비한다. 

이곳 토지 보상 등은 85%가량 진행됐으며 일부 보상이 완료된 구간은 지난해 공사를 시작했다. 총사업비는 공사비를 포함해 총 101억원이 투입된다. 

고림1구역은 약 54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 2개와 소공원 2개가 조성된다. 7개 구간 노후 도로도 정비할 방침이다. 사업비 114억원이 투입될 예정으로 오는 6월 보상 절차를 마무리하고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동2구역엔 주차장 1개와 녹지공간 역할을 할 공공공지 2개를 조성한다. 신갈2구역은 주차장 2개와 노인정 등으로 활용할 주민공동시설 1개를 새로 짓고 상갈1구역은 주차장 1개를 신설하고 노후한 도로 등의 재포장, 정비가 이뤄진다. 

이들 3곳에 투입되는 사업비는 230억원으로 오는 4~9월 보상을 완료, 공사를 시작한다. 

시는 올해 말까지 마평1구역, 신갈2구역, 상갈1구역 등 3개 지역 주거환경개선 공사를 마무리 할 계획이다. 고림1구역과 이동2구역은 2021년 하반기 중으로 완료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보상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공사에 착수해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