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강승수 회장 “새로운 미래 50년에 도전하는 한 해 될 것”
한샘, 강승수 회장 “새로운 미래 50년에 도전하는 한 해 될 것”
  • 김덕수
  • 승인 2020.01.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조 매출 달성 통한 마켓쉐어 확대’, ‘전략기획실 강화해 10조 경영 시스템 구축’, ‘글로벌 한샘 도전 기반 확립’ 3대 목표 제시
2일 오전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한샘 강승수 회장이 2020년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2일 오전 서울 마포구 한샘 상암사옥에서 한샘 강승수 회장이 2020년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한샘은 2020년 시무식을 개최한 가운데 강승수 회장은 “새로운 미래 50년에 도전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한샘은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회사는 미래 50년 홈 인테리어 분야 세계최강 기업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중기목표로 ‘국내시장 10조 매출 달성을 통한 마켓쉐어 확대’, ‘전략기획실 강화 통한 10조 경영 시스템 구축’, ‘글로벌 한샘 도전 기반 확립’이라는 3가지 목표를 설정했다.
중기목표 달성을 위해, ‘리하우스 사업본부’는 표준매장 성공 모델을 만들고 이를 전국 50개 상권으로 확대할 것을 밝혔다.
이를 위해 차별화된 스타일 패키지를 개발하고 RD사원 2500명을 육성, 5일 시공 완성 등 혁신을 통해 품질과 서비스를 차별화는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현시켜 나갈 예정이다.
‘온라인 사업본부’는 한샘몰의 차별화를 위해 회사의 장점인 설치 물류 서비스를 활용해 경쟁력 있는 외부 상품 입점을 확대하고 O2O(Online to Offline) 리빙 전문몰로 변화해 나갈 예정이다.
‘키친바흐 사업본부’와 ‘인테리어 사업본부’는 부엌, 욕실, 가정용 가구 등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특판 사업본부’는 건자재 아이템의 경쟁력과 패키지 시공 능력을 강화해 나간다.
‘전략기획실’은 10조 경영 시스템 구축을 위해 ‘원가구조 혁신’, ‘본부장 중심경영체제 정착’, ‘경영 매뉴얼 구축’,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대외 협력체계 강화’, ‘정보시스템 혁신’, ‘미래 50년을 위한 미션과 비전 확립’ 등의 과제에 집중 한다.
한승수 회장은 “10년, 20년 뒤 한샘의 모습은 디지털 시대 글로벌 세계 최강의 홈 인테리어 기업으로 우뚝 서는 것”이라면서 “이 때는 다른 누군가가 아닌 여기 있는 여러분들이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주역이 되어 초일류 기업 한샘을 이끌어가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기회는 모두에게 열려 있고 회사는 능력 있는 사람에게 탁월한 보상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자율과 창의를 발휘 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