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 2020년도 정기임원인사
HDC그룹, 2020년도 정기임원인사
  • 김덕수
  • 승인 2019.12.2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금융부동산 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강한 토대를 구축하는 인사 단행

- HDC현대산업개발 김대철 사장, 권순호 전무 각각 부회장, 사장으로 승진
- HDC 유병규 부사장 사장으로 승진, HDC아이서비스 이만희 대표이사 신규 선임

HDC그룹(회장 정몽규)은 총 21명에 대한 2020년도 정기임원인사를 1월 1일부로 실시한다.
HDC현대산업개발 김대철 사장과 권순호 전무를 각각 부회장과 사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HDC 유병규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하며, HDC아이서비스 대표이사에 이만희 전무를 신규 선임하는 등 HDC그룹의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경제적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그룹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강한 토대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아시아나항공 인수 우선협상자에 선정된 상황에서 그룹의 내실을 다지는 한편, 종합 금융부동산 그룹으로 전환을 위한 전문성 있는 경영진을 발탁하였다.
HDC그룹은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금융과 결합한 다양한 부동산 개발을 시행하고 있으며 운영사업 확대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부회장은 현대자동차 국제금융팀장, 현대산업개발 경영관리부문 사장을 거쳐 2018년부터 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해왔다. 탁월한 경영실적을 통해 아시아나항공 인수기반을 마련한 김대철 부회장은 외연확장에 따른 그룹 내 협업과 시너지 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유병규 HDC 사장은 현대경제연구원 경제연구본부장과 산업전략 본부장, 미국 존스홉킨스대 한미연구소 초빙연구원 등을 거쳐 2016년부터 국책연구기관인 산업연구원장으로 활약했다.
2018년 HDC그룹에 합류한 이후 정부의 산업정책과 기업의 경영전략 양쪽을 아우르는 폭넓은 시야와 전문성을 발휘해 지주사 전환 이후 그룹 성장에 기여해왔다.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사장은 2018년 건설사업본부장에 선임된 같은 해 5월 대표이사로 선임되어 건설과 결합한 수주영업을 통하여 실적 개선에 큰 기여를 하였으며, 부동산 개발 사업 전과정에 대한 탁월한 식견과 경험을 바탕으로 현대산업개발이 종합 금융부동산 회사로 전환하는 상황을 진두지휘할 수 있는 전문성 높은 경영자라는 평을 받고 있다. 금년도에는 건설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 권순호 사장은 “강한 펀더멘탈을 바탕으로 더 높게 도약하는 HDC현대산업개발을 만들겠다‘는 포부와 함께 금융과 운영사업을 결합한 부동산 개발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만희 HDC아이서비스 신임 대표이사는 아이서비스 조경/CS사업본부장, 현대산업개발 사업기획 담당 중역, 아이파크몰 경영지원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2018년부터 HDC아이서비스 리얼티사업본부장으로 활동하면서 부동산 및 유통 전반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산업 현실을 돌파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주력하였다. 디지털을 결합한 부동산 관리 방식 혁신을 통해 HDC아이서비스의 사업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신성장을 이끌 것으로 평가된다.

※ 주요 승진자 프로필 및 정기임원인사 명단
■ HDC                 <승진> ▲ 사장 유병규 

■ HDC현대산업개발
                        <승진> ▲ 부회장 김대철  ▲ 사장 권순호 
                                ▲ 상무  이현대   
                                ▲ 상무보 김태수 / 문치성 / 이종일 / 김창범 /
                                            김범동 / 백인영 / 양승철

■ HDC아이서비스       <선임> ▲ 대표이사  이만희
                        <승진> ▲ 상무보    유위동

■ HDC현대EP           <승진> ▲ 상무 김명호   ▲ 상무보 박태원 / 김진강

■ HDC아이콘트롤스     <승진> ▲ 상무보 이재호 / 윤영석

■ HDC아이파크몰       <승진> ▲ 이사대우 김시성 

■ HDC신라면세점       <승진> ▲ 상무보 민광희

■ 부동산114            <승진> ▲ 상무보 곽효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