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제작사, 사고수리 지침기준 공개해야”
“자동차 제작사, 사고수리 지침기준 공개해야”
  • 선태규 기자
  • 승인 2019.12.19 16:3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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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안전정비 세미나 성료… 관련 문제점 국토부에 전달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송석준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은 최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교통사고 사상자 감소를 위한 자동차 안전정비 세미나’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송 의원이 주최하고 국민안전정비추진위원회가 주관했으며, 한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와 국민안전진흥원 등이 후원했다.

토론회에서는 교통사고 차량이 정확한 규격 없이 불안전하게 수리돼 도로에서 운전자들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는 실태가 지적됐다. 

또 자동차관리법에 따른 정비사업체의 의무 불이행 문제, 한국교통안전공단 수리 검사대상 확대와 검사기준 강화 등 수리검사제도의 개선방향과 함께 향후 자동차 차체정비 매뉴얼 및 관리감독 강화 등에 대한 의견이 논의됐다. 

또한, 수리검사 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소가 차체구조적인 안전문제를 검사하기 위한 제대로 된 시설과 장비, 인력,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지 않아 제대로 수리되지 않은 자동차가 도로를 달릴 위험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송석준 의원은 축사를 통해 “자동차는 이제 필수불가결한 우리 생활의 일부이지만 안전성 확보에 대해서는 아직 의문인 것 같다”며 “토론회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사고로부터 자유로운 방안들이 논의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안전정비추진위원회 최동일 위원장은 “자동차 안전 정비와 관련한 문제와 대안을 정비 업계뿐만 아니라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에 같은 목표를 가진 국무조정실에도 세미나 자료를 전달하고 뜻을 알리는 등 앞으로도 국토교통위원회 위원들과 긴밀한 협조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정비업계 관계자들은 ‘국민 안전 공동 선언문’도 낭독했다.

세미나 토론은 좌장을 맡은 서정대학교 박진혁 교수가 진행했으며, 패널로 참석한 전문가들은 “자동차 제작사가 사고 수리에 대한 명확한 지침기준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한 뒤 국민의 안전과 밀접한 차체 구조적 수리의 명확한 정비지침을 제작사에 요청하고 관련 문제점을 주무부처인 국토부에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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