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미니 신도시 ‘뉴타운 불패’ 수요자 관심 집중
도심 속 미니 신도시 ‘뉴타운 불패’ 수요자 관심 집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9.12.1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흑석・수색 등 알짜 단지 잇따라
뉴타운 구역 해제 및 분상제 시행으로 희소성 높아져 몸값 고공해진
가재울뉴타운 11억, 길음뉴타운 12억 돌파… 청약시장서도 1순위 마감 이어가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되는 뉴타운 지역에 아파트 공급이 잇따른다. 

광명, 흑석, 수색 등 대부분 미니 신도시급으로 조성되는 알짜 뉴타운 내 사업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뉴타운은 도심 속 인근 재개발 구역을 한데 묶어 개발하는 곳으로, 단지 규모가 크고 체계적으로 개발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교통 및 교육 등 이미 구축된 기반시설을 바탕으로 주거환경이 개선되기 때문에 시내 접근성 및 생활인프라가 우수하다.  

◼ 귀해진 뉴타운 몸값도 ‘껑충’ 

잇따른 뉴타운 구역해제와 최근 발표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시행으로 매물이 귀해지면서 뉴타운 내 아파트 몸값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시스템에 따르면,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 가재울뉴타운에 위치한 ‘DMC파크뷰자이 1단지’는 전용 84.97㎡가 지난달 11억4천만원에 거래돼 처음으로 11억원을 넘어섰다. 

서울 성북구 길음뉴타운에 위치한 ‘래미안 길음 센터피스’는 전용 84.98㎡가 지난 10월 12억3천만원에 거래되는 등 역대 최고가로 거래됐다. 

수도권 뉴타운도 마찬가지다. 경기 광명뉴타운에 위치한 ‘광명 에코 자이위브’ 전용 84.99㎡ 입주권은 지난달 7억2천775만원에 거래돼 분양가 대비 2억원가량 웃돈이 형성됐다. 

인천 미추홀뉴타운에 위치한 ‘포레나 인천 미추홀(구 미추홀 꿈에그린)’은 이달 전매제한이 풀리면서 분양권에 최대 3천만원의 웃돈이 붙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도심 속 미니신도시로 불리는 뉴타운은 주변 환경이 신도시처럼 깔끔해 수요자들에게서 인기가 높다”며 “도심 속에 자리해 교통 및 교육이 우수한 데다 최근 분상제 시행으로 희소성까지 더해지면서 부르는게 값일 정도로 가격이 많이 상승했다”고 말했다. 

◼ 광명・흑석・수색 등 알짜 분양 잇따라

대우건설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 조감도.
대우건설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 조감도.

경기권 최대 규모로 재개발되는 광명뉴타운에서는 이달 대형사 대단지가 공급된다.

대우건설은 이달 경기 광명시 광명뉴타운 15구역을 재개발하는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를 분양한다. 지하 3층, 지상 최고 37층, 12개동, 전용면적 36~84㎡, 총 1천33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460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가깝다. 지하철 이용시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5분내로 이동 가능하며, 고속터미널역, 강남구청역 등 강남권까지 30분대에 접근 가능하다. 

GS건설은 내년 2월 서울 동작구 흑석뉴타운 3구역을 재개발하는 ‘흑석3구역 자이(가칭)’을 분양한다. 지하 5층~지상 20층, 26개 동, 전용 33~ 99㎡, 총 1천­77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은로초교와 중앙사대부속중이 단지와 인접해 있고, 중앙대학교, 중앙대학교 병원이 가깝다. 

GS건설은 내년 4월 서울 은평구 수색증산뉴타운 7구역을 재개발하는 ‘수색7구역 자이(가칭)’을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2층, 8개 동, 총 67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325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계획이다. 수색초교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경의중앙선 수색역이 가깝다. 

호반건설은 내년 상반기 서울 양천구 신정뉴타운 신정2-2구역을 재개발하는 ‘호반써밋(가칭)’을 분양할 계획이다. 지하 3층~지상 19층, 7개 동, 총 40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철 2호선 신정네거리역이 도보 이용 가능하고 5호선 신정역도 인근에 있다.

반도건설은 내년 상반기 경기 남양주시 지금도농뉴타운에서 도농2구역을 재개발하는 ‘도농2구역 반도유보라(가칭)’을 분양한다. 지하 4층~지상 33층, 2개 동, 전용 47~67㎡ 총 19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경의중앙선 도농역과 구리역이 가깝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