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 전기로 매각 우선협상자 ‘LNS 네트웍스’ 선정
KG동부제철, 전기로 매각 우선협상자 ‘LNS 네트웍스’ 선정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9.12.1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 협상 대상자外 예비 협상 대상자 2곳 추가 선정
동부제철 전기로 공장.
동부제철 전기로 공장.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KG동부제철의 전기로(열연 설비) 매각 작업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KG동부제철은 “지난 7월 전기로 매각 절차를 개시한 가운데, 예비 입찰 제안서를 제출한 총 4개 업체 중 LNS네트웍스를 우선 협상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KG동부제철은 지난 9월 KG그룹 가족사 편입 이후, 경영체질 개선과 함께 석도강판 및 칼라강판 등 주력사업의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기로 하면서 2014년 이후 가동을 멈춘 전기로 매각을 최우선 해결 과제로 인식해왔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전기로 관리가 잘돼 있어서 최종 입찰에 참가한 4개사 모두 전기로 설비에 대해 좋은 평가를 내렸으며 막판까지 입찰가격 및 거래조건에 대해 치열한 눈치 싸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최종 선정된 우선 협상 대상자 LNS네트웍스는 해외 투자자와 함께 파키스탄에 열연 공장을 건설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KG동부제철은 비밀유지 조항이 있어 입찰가격 및 거래조건을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으나 “예상가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올 연말까지 최종 계약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2017년 10월 이란 업체와 계약 마무리 단계에서 미국의 이란 제재라는 외부적인 요인으로 최종 계약이 무산된 사례가 있기에 이번에는 우선 협상 대상자 이외에 예비 협상 대상자로 2개사를 추가로 선정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전기로 설비 매각이 완료될 경우, KG동부제철은 기존의 차입금 상환을 통해 부채 비율을 축소하는 등 추가적인 재무구조 개선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