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협회, 청주시청사 국제설계공모 사전 공고
건축가협회, 청주시청사 국제설계공모 사전 공고
  • 선태규
  • 승인 2019.12.0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와 개최…본 공고 내년 1월 6일 실시 예정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한국건축가협회가 청주시와 함께 청주시청사 건립 국제건축설계 공모를 개최한다.

청주시는 지난달 28일 청주시청사 건립을 위한 국제설계공모에 대하여 인터넷 홈페이지(www.cjnewcityhall-compe.org)를 개설하고 국내외에 ‘사전 공고’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사전공고는 본 공고 전에 홍보 성격의 공고로 국내외 사전 홍보를 통하여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본 공고시 많은 국내외 건축사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실제 국제설계공모를 위한 1단계 본 공고는 2020년 1월 6일 실시할 예정이다.

1단계 심사에서 5팀을 선정하고, 2단계에서는 지명초청 외국 유명 건축가 3팀과 1단계 심사 선정 5팀 포함 총 8팀이 본선에서 경합을 하게 된다.

국제설계공모 당선작에 대하여는 기본 및 실시설계 우선 협상권을 부여하고 2등에게는 3천만원, 3등은 2천만원, 4등은 1천만원을 보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2단계 심사에 참여하는 8팀에 대하여는 조감도 및 모형 제작 비용 등으로 참가비 4천 만원을 각각 지급할 계획이다.

더불어 2단계 참자가들의 작품에 대하여는 설계공모 후 일정 기간 전시회를 실시하고 작품집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청주시는 역사성, 상징성 등 랜드마크적 요소 도입을 통한 관광명소화로 원도심 활성화는 물론 핵심거점으로의 역할 수행을 위한 시청사 건립을 위하여,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설계안을 선정하고자 청주시청사 건립 사업을 국제설계공모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