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간이형 종심제 첫 시범사업 입찰공고
철도공단, 간이형 종심제 첫 시범사업 입찰공고
  • 김덕수
  • 승인 2019.11.1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정공사비 및 기술력 확보를 위한 입찰제도 개선 기대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철도 건설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입찰 제도인 ‘간이형 종합심사낙찰제(이하 간이형 종심제)’ 첫 시범사업을 입찰공고 했다고 11일(월) 밝혔다.
간이형 종심제란 300억 이상 공사를 대상으로 시행중인 종합심사낙찰제*를 중·소규모 공사(100억 이상~300억 미만)에 적용하여 낙찰자 결정시 가격과 기술력 모두를 균형 있게 평가할 수 있도록 하는 입찰제도이다.
<* 종합심사낙찰제 : 공사수행능력(50점), 입찰가격(50점), 사회적책임(가점 2점)을 종합평가하여 합산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는 입찰제도>
공단은 이번 시범사업으로 동두천∼연천 복선전철 연천역 외 3동 건축공사(277억원 규모)를 포함해 2개 사업을 발주했다.
아울러, 공단이 발주하는 첫 번째 간이형 종심제 시범사업인 점을 감안해 11월 29일(금) 수도권본부 3층 강당에서 입찰 방법 및 일정 등을 상세히 설명하는 현장설명회를 개최하여 입찰참가자들의 혼선이 없게 할 예정이다.
김상균 이사장은 “간이형 종심제 시범사업은 기술력 있는 업체가 건설현장에서 제 값을 받고 일할 수 있도록 건설제도를 개선하는 게 핵심”이라며, “이번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수행과 실질적인 성과분석으로 간이형 종심제를 제도권에 정착되게 하여 철도 건설산업의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