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시설재난공제회 ‘노사 대화합’ 선포식
교육시설재난공제회 ‘노사 대화합’ 선포식
  • 김덕수
  • 승인 2019.11.1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구병 회장 “재난안전 최우선 기업문화 정착에 앞장”
포용적 노사관계 조기 정착

 


교육시설재난공제회(이하 “공제회”, 회장 박구병)는 11일 교육시설공제회관에서 ‘노사상생 워크숍’과 ‘노사 대화합 선언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포용적 노사관계를 조기 정착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사 모든 구성원이 상호 협력을 다짐한다는 취지에서 개최되었다.
공제회는 정부 국정목표인 노사화합정책에 맞춰 투명한 공직윤리 확립과 반듯하고 생산적인 공직문화 조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으로 노사 간 상호이해 증진을 위한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향후 노사상생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필요한 부분을 두고 노사 양측의 입장과 의견을 논의했다. 
이어 임직원 모두가 노사대화합에 협력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노사 대화합 선언 선포식’을 가졌다.   
공제회의 노사대화합 선언문에는 ▲100년 공제회 미래 발전을 위한 노사 상호 신뢰구축 및 동반성장 노력 ▲일·가정 양립의 근무환경 조성과 미래 지향적 조직문화 구현 ▲소통과 협력을 통한 공동체 인식 및 안정적 고용환경 구축 노력 ▲재난안전 전문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청렴문화 정착 노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박구병 회장은 “공제회가 법의 테두리 안에 들어감으로 인해 공제회 조직문화 혁신 및 노동존중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근로자 경영참여확대를 통한 사람중심의 재난안전 최우선 기업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