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녹색건축 만화책’ 독후감 공모
어린이 ‘녹색건축 만화책’ 독후감 공모
  • 선태규 기자
  • 승인 2019.11.1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최우수상에 장관상 표창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국토교통부는 어린이 녹색건축 교육만화책 ‘녹색건축원정대의 정글표류기’를 발간하고 12월 4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후감 공모를 진행한다. 

올해 발행한 ‘녹색건축원정대의 정글표류기’는 2016년부터 매년 발간한 녹색건축원정대 만화 시리즈의 제 4편으로, 흥미진진한 에피소드를 통해 어린이들이 제로에너지건축과 녹색건축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만화에서는 여러 가지 재미있는 스토리와 연계해 고성능 차양장치, 창틀·창문, 환기설비 등 녹색건축의 주요 구성요소를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소개하고 있다. 

또한, 최근 신축 제로에너지건축물 사례 등을 통해 녹색건축의 과학적 원리 및 지구환경을 위한 보급 필요성 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만화책의 발간과 함께 진행하는 독후감 공모는 녹색건축에 관심 있고 교재를 읽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2월 4일까지 이메일로 응모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www.greentogether.go.kr)에 업로드된 전자책 또는 각 학교로 배포된 책자를 읽고 작성한 A4지 1~2장 내외 분량의 독후감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독후감 중 최우수상 1인에게는 국토부장관상과 함께 30만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을 수여하며, 우수상 5인과 장려상 30인에게는 한국감정원장상과 함께 각각 20만원, 10만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국토부 김상문 건축정책관은 “이번 교재발간과 공모전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건축물에너지 절약 및 녹색건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