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중소업체에 정보보안 기술이전
석유관리원, 중소업체에 정보보안 기술이전
  • 선태규
  • 승인 2019.11.0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이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4일 본사에서 중소 IT업체를 초청해 ‘정보보안 프로그램 소스 무료공개 및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노앤시스 등 9개 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서 석유관리원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사용자 중심의 정보보안 자가관리 프로그램 소스’를 무료 공개했다.

석유관리원은 이날 공개한 프로그램을 중소 IT업체들이 상품화하여 매출을 창출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으로 기술이전을 위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석유관리원이 이날 공개한 프로그램은 정보보안 전문 인력을 투입해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정보보안을 위한 망 분리 등 공공기관의 상황에 맞게 설계되었으며,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응용프로그램의 매뉴얼을 검색하고 최신 보안패치를 설치할 수 있도록 원-클릭 방식으로 개발돼 사용자 편의성을 갖췄다.

9월 개발 완료된 이 프로그램은 석유관리원 내부에서도 전 직원이 설치하여 활용되고 있다.

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기관 고유의 업무를 충실히 이행하는 것은 물론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기술역량을 사회 가치 실현을 위해 활용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