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미분양 산업단지 친환경 연료전지 발전사업 추진
서부발전, 미분양 산업단지 친환경 연료전지 발전사업 추진
  • 선태규 기자
  • 승인 2019.10.3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설비 전략적 확대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전국의 미분양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친환경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서인천발전본부에 1~3단계 연료전지 발전소를 준공해 운영중인 서부발전은 연료전지 발전사업의 전략적 확대를 위해 다양한 신규 사업모델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서기 시작했다. 

특히 올해에는 경상북도, 경주시,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장흥군, 강진군 등과 신재생사업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 전국의 산업단지 내 신규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산업입지정보센터에 따르면 전국의 산업단지는 1천206개나 되지만 입주 기업을 모두 채운 곳은 서울 3곳, 제주 6곳에 불과하다. 

그중 일반산업단지의 미분양 면적은 3억8천209만㎡로 이는 서울 면적(6억502만㎡)의 절반에 이르는 규모다. 

이런 미분양 산업단지의 증가는 결국 지자체와 국가의 재정에 상당한 부담으로 돌아올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침체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신규 신재생사업 추진시 미분양 산단을 우선적으로 검토해 지자체와의 고통분담은 물론 관련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